실시간 뉴스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6' 31일 개막


글로벌 미디어 콘퍼런스, 첨단 영상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방송영상콘텐츠 시장(마켓)인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6’이 오는 31일부터 9월2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BCWW 2016'은 우수한 국내 영상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고 해외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대표 국제마켓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방송공사(KBS) 등 국내 지상파 3사를 비롯해 JTBC 등 종합편성채널이 전시사로 참가한다.

해외에서는 영국 BBC 월드와이드와 일본 NHK 등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스페인 등 전 세계 약 40개국의 240개 방송 관계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세계 50개, 191개 회사가 참가한 지난해 마켓의 계약 실적인 3천757만 달러를 넘어선 수출 실적을 올릴 것으로 문체부는 기대했다.

특히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VR)과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뉴미디어 솔루션, 첨단영상기술 관련 기업들도 대거 참여해 새로운 사업 창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문체부는 소개했다.

아울러 이번 마켓이 열리는 기간에 '콘텐츠, 한계는 없다!'는 주제로 세계적 방송 영상 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31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기조강연에서는 워너브라더스 텔레비전 그룹의 크레이그 휴네그스 사업전략 부문 사장과 CJ E&M 안석준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각각 '미디어 다변화의 기회-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과 '케이(K)-포맷의 비상-방송콘텐츠와 케이팝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같은 날 열리는 '방송작가 국제포럼'에서는 미국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프로듀서 마이크 엘렌버그와 '슈츠'의 총괄 프로듀서 진 클라인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9월1일에는 엔데몰-샤인 그룹 마사 브래스 대표와 마이크 빌 ITV 수석 부사장 등 세계 포맷 전문가들이 전 세계의 포맷 제작 현황과 성공 사례를 논의하는 '국제포맷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포맷 국제공동제작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인터내셔널 피칭'과 우수 중소 콘텐츠 기업을 위한 '콘텐츠 투자설명회(IR)' 등이 열린다. '케이(K)-드라마 OST 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방송영상산업은 창조경제의 핵심이다. 방송영상산업이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6' 31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