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왜 '아수라'인가…김성수 감독이 밝힌 제목 뒷이야기


불교 설화 '아수라도'에서 따온 제목

[권혜림기자] 영화 '아수라'의 김성수 감독이 제목의 탄생 과정을 알렸다.

오는 9월28일 개봉을 앞둔 '아수라'(감독 김성수, 제작 ㈜사나이픽처스)는 삶의 생존을 위해 부패 형사로 변하게 된 주인공이 악인들과 손을 잡고 그 안에서 서로가 서로를 짓밟으며 이용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성수 감독에 따르면 영화는 '시시한 악당을 주인공으로 별 볼일 없는 인생을 사는 남자와 그 주변 악당들의 거래와 싸움을 그려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해 완성됐다. 지옥 같은 세상에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나쁜 놈들의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의 줄거리가 설화 '아수라도'와 들어맞는다고 생각한 것.

불교의 오래된 6도 설화 중 하나인 '아수라도'는 전쟁이 끊이지 않는 혼란의 세계다. 이 곳에서 머무는 귀신들의 왕을 ‘아수라’라고 부르며, 아수라들이 싸우는 전쟁터를 '아수라장'이라고 부른다. 아수라족은 매일 3번 전쟁터로 나가서 싸움을 하고 서로 끊임없이 헐뜯고 시기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전해온다.

김성수 감독은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은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악인이다. 요즘처럼 사악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악당이 돼야 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며 "자신의 의지와는 아무 상관 없이 흘러가는, 동정심 없는 세상을 빗대어 영화 '아수라'는 '핏빛 전쟁터'를 그려낸다"고 설명했다.

'아수라'는 정우성, 황정민, 주지훈, 곽도원, 정만식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가 됐다. 김성수 감독의 범죄 액션 복귀작으로도 기대를 얻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왜 '아수라'인가…김성수 감독이 밝힌 제목 뒷이야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