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38사기동대', 마동석도 속았다? 반전 또 반전


서인국 "믿을게 없어서 사기꾼 말 믿냐" 말에 분노

[정병근기자] OCN 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에서 숨 멎는 반전의 향연이 펼쳐졌다.

지난 16일 방송된 '38 사기동대' 10화에서는 방미나(김지성)를 향한 사기를 계속하는 38 사기동대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성일(마동석)은 부패한 문화재청 직원으로 분해 골동품을 통해 상속세를 탈루해주겠다며 나섰고, 양정도(서인국)는 방호석(임현성)에게 문화재 사기를 쳤다.

이 과정에서 두 작전이 교묘하게 뒤섞이는 모습이 감탄을 유발했다. 하지만 사재성(정인기)의 협박에 못이긴 조미주(이선빈)가 모든 것을 방필규 일가에 일러바쳤고, 양정도와 백성일은 유치장에 갇혀 이대로 모든 것이 끝나는 듯 했다.

하지만 이때부터 숨멎는 반전의 향연이 펼쳐졌다. 백성일은 유치장을 나오자마자 방미나를 찾아갔다. 죄를 지었음에도 당당한 백성일의 모습에는 이유가 있었다. 알고 보니 조미주의 배신도 계획된 일이었던 것.

38 사기동대는 방필규(김홍파)의 집으로 찾아가 골동품이 쌓여있는 지하실의 열쇠를 복사한 후 20년간 모았다는 골동품을 훔쳐 현금화 시켰다. 백성일을 붙잡고 "내가 잘못했다"고 울먹이는 방미나의 모습이 또 한 번 시청자들을 시원하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또 하나의 반전이 드러났다. 방미나에게 사기를 끝마치려는 찰나 양정도에게서 전화가 온 것. 방필규에게 사기를 쳐 얻게 된 500억을 "세금으로 못낼 것 같다"며 백성일을 당황케했다. 이어 "믿을게 없어서 사기꾼 말을 믿냐"고 했다.

양정도의 말에 백성일은 분노에 차 소리를 질러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에 궁금하게 만들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38사기동대', 마동석도 속았다? 반전 또 반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