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비야, 드니프로 꺾고 유로파리그 2연속 우승


바카 2골 1도움 맹활약, 3-2 펠레스코어 명승부 연출

[이성필기자] 세비야(스페인)가 2년 연속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랐다.

세비야는 28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의 나로도비 슈타디온에서 열린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드니프로(우크라이나)와의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한 카를로스 바카의 맹활약을 앞세워 3-2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세비야는 2시즌 연속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또, 전신인 UEFA컵을 포함해 통산 네 번째 우승이라는 기록도 만들었다.

시작은 드니프로가 좋았다. 전반 7분 마테우스의 가로지르기를 받은 니콜라 칼리니치가 헤딩슛으로 세비야 골망을 흔들었다. 팀 창단 후 처음으로 결승에 오른 드니프로의 초반 기세에 세비야는 당황했다.

하지만, 28분 세비야가 동점골을 만들면서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페널티지역 안에서 바카가 수비수를 뒤에 두고 흘린 볼을 그제고슈 크리호비악이 오른발로 골을 터뜨렸다. 분위기를 탄 세비야는 31분 안토니오 레예스가 중앙선 부근에서 연결한 침투 패스를 바카가 수비 사이로 파고들어 역전골을 넣었다.

드니프로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44분 루슬란 로탄이 페널티지역 밖에서 얻은 프리킥의 키커로 나서 2-2 균형을 잡는 두번째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 시작 후 양 팀은 선수 교체로 주도권 다툼에 나섰고 28분 희비가 갈렸다. 비톨리의 패스를 받은 바카가 왼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터뜨렸다. 이후 수비벽을 단단히 구축한 세비야가 드니프로의 조바심을 유도하며 승리를 지켜내고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비야, 드니프로 꺾고 유로파리그 2연속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