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맨유, 호날두 영입 부정적 시선…'너무 늙고 비싸다'


이적료 약 1천30억원, 연봉 약 343억원

[최용재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친정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복귀할 수 있을까.

최근 호날두의 맨유 복귀설이 다시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와 불화설을 겪고 있는 상황이고, 자신이 큰 애정을 품고 있는 맨유로 돌아가기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맨유 팬들 역시 맨유의 영웅이었던 호날두의 복귀를 바라며, 호날두의 마지막 이력이 맨유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 시기는 내년 여름 이적 시장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하지만 호날두의 맨유 복귀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크다. 영국의 '데일리 메일'은 4일(한국시간) 맨유의 고위 관계자의 말을 전했다.

이 관계자는 "맨유는 호날두 영입을 두려워하고 있다. 부담스러워 하고 있다.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내년에 호날두는 30살이다. 호날두는 너무 늙었다. 그리고 호날두는 너무 비싸다. 이적료는 6천만 파운드(약 1천30억원)가 될 것이고 2천만 파운드(약 343억원) 이상의 연봉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날두가 세계 최고의 선수임에는 분명하고, 맨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도 분명하다. 맨유 팬들도 호날두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현재가 아닌 미래를 봤을 때는 부정적이다. 투자 대비 이득 등을 계산했을 때 호날두의 영입이 맨유에 큰 이익을 가져다주지는 않을 것이라 판단한 것이다.

이런 천문학적인 액수라면 유망한 젊은 선수들 몇 명을 영입할 수 있다. 곧 전성기가 지나갈 나이에 들어선 호날두보다 맨유의 미래를 위해 젊은 선수들에게 투자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 것이다. 호날두를 간절히 원하지만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등을 돌릴 수밖에 없는 맨유의 현실적인 시선이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맨유, 호날두 영입 부정적 시선…'너무 늙고 비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