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쌍-타이거JK 등 정글, 美 공연 '성황'…LA타임즈 집중조명


[이미영기자] 타이거 JK가 이끄는 힙합 명가 정글엔터테인먼트가 한국 힙합 레이블 최초 첫 해외 공연을 성사시키며 K-POP 장르 확대에 청신호를 켰다.

지난 3일 미국 LA 윌턴 극장에서 개최된 'M-Live by CJ 정글콘서트 in LA'에는 타이거 JK를 비롯 윤미래, 리쌍, 정인, BIZZY 등 정글 소속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해 한국 힙합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LA 타임즈는 2일자 1면을 통해 이들의 공연 소식 및 타이거 JK의 이력에 대해 소상히 소개했으며 이날 공연장에는 3천여 관객들이 가득 메워 열광의 도가니를 연출했다. 특히 이날 공연장에는 다수의 외국 관객 외에도 K-POP을 깊이 이해하면서도 미국 문화를 체득한 교포 2세대들이 찾아 한국 힙합 세계화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했다.

이날 공연에는 영국 힙합의 신이라 추앙 받는 래퍼 라카(Rakaa)가 타이거 JK와의 친분으로 직접 공연장을 찾았으며, 박재범이 깜짝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개인 일정 차 LA를 찾은 박재범은 이번 공연 소식을 듣고 "타이거 JK 및 정글 식구들 무대에 서고 싶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범의 무대는 일부 제작진들조차 몰랐던 즉석 무대였다.

오프닝을 담당한 정인은 매끄러운 고음처리와 풍부한 성량 표현이 일품인 발라드 무대를 선보였다. 리쌍은 히트곡 메이커답게 앵콜 무대가 3번이나 이어지는 기록을 세웠으며 뜨거운 호응에 길은 "공연 직전 LA에 도착해 정신이 없지만 밤새 놀다 죽어 보자"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타이거 JK와 비지(BIZZY), 윤미래의 합동 무대는 공연의 절정에 해당됐다. 속사포처럼 쏟아지는 랩과 강렬한 비트에 관객들이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공연을 즐겼다. 실시간 영어로 소통하기 시작한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아티스트로서의 환상적 호흡을 선보였다.

타이거 JK, BIZZY, 윤미래 공연에는 스타일리스틱 존스, 던 파운드 등 이들과 음악적 교감을 나눈 세계적인 래퍼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글로벌 무대의 진수를 보여줬다.

타이거 JK는 "어릴 적부터 공연하고 싶던 윌턴(Wiltern) 극장에 서 매우 감격스럽다. 다음에도 다시 LA를 찾을 것을 약속한다"고 관객 호응에 답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CJ E&M 콘서트 사업부 측은 "CJ의 인프라와 교포 2세대가 자리한 LA 시장은 향후 미국 시장 진출에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다. 지속적인 무대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슈성 이벤트가 아닌 실질적 K-POP 장르 확대 및 세계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쌍-타이거JK 등 정글, 美 공연 '성황'…LA타임즈 집중조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