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C몽 5집,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5집으로 가요계에 컴백한 MC몽이 다양한 수록곡이 온라인 음원 순위에 오르며 '골라 듣는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지난 23일 5집 정규 앨범 '휴매니멀(Humanimal)'로 컴백한 MC몽은 발매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부터 타이틀 곡 '인디언 보이(Indian Boy)'를 비롯한 5집 앨범 전곡이 모든 온라인 음원 차트 100위권 안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온라인 음원 사이트 벅스와 몽키3에서는 발매 하루 만에 '인디언 보이'가 1위를 차지했으며, 수록곡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은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외 '죽도록 사랑해2', '진실은 천국에서라도', '나비 효과' 등이 모두 10위권 안에 진입해 폭넓은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다음 배경음악 인기 순위도 '인디언 보이'를 포함, MC몽 5집의 곡이 1, 2, 3위를 차지했으며, 엠넷닷컴, 싸이월드 뮤직 급상승 차트에서는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MC몽의 곡으로 채워졌다.

MC몽은 현 음반 시장의 대세인 디지털 음원으로 한 곡만 발표해 주목받기보다 정규 앨범으로 승부해 전 곡의 타이틀화를 이룬 셈이다.

MC몽 5집의 온라인 음원은 이례적으로 발매 당일 0시(22일에서 23일로 넘어가는 0시)에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 공개를 결정했고, 공개 즉시 폭발적인 청취수를 기록하며 엠넷닷컴, 도시락 등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5집의 인트로(Intro)에서부터 '아웃트로(Outro)'까지 15곡 모두 100위안에 입성시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발매 하루만에 1위를 석권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몽키3의 관계자는 "2NE1, 소녀시대, 포미닛 등 걸그룹이 차트 상위권을 평정하고 있는 사이에서 자신만의 개성과 음악성으로 무장한 MC몽이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MC몽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과 친숙한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MC몽은 26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스페셜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C몽 5집,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