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시경, 입대 전 마지막 앨범 발매


성시경이 2006년 '거리에서'의 빅히트 이후 만 1년 8개월 만에 6집 앨범으로 돌아온다.

성시경은 이번 앨범에서 유희열과 공동 작업을 통해 토이(Toy)적인 색채의 모던함을 가미했다.

타이틀곡 '안녕 나의 사랑'은 성시경과 유희열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수채화처럼 맑고 투명한 이별 노래다. 슬픈 노랫말을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풀어낸 것이 특징. 군입대 전 마지막 앨범임을 감안해 팬들에게 전하는 작별인사인 듯 '이게 마지막 선물이 될지도 몰라', '나 없을 때 아프면 안돼요 바보처럼 자꾸~ 울면 안돼요', '괜찮을거야 잘 지내요 그대 안녕~' 등의 노랫말이 여운을 남긴다.

유희열이 작곡한 또다른 곡 '여기 내 맘속에'는 모던한 포크 발라드로서 성시경의 새로운 감성을 전해준다. 서른을 맞이하며 성시경이 자신의 삶에 대한 느낌을 일상적이면서도 진솔하게 노랫말로 담아냈다.

또한 이번 앨범은 김현철, 김광진, 노영심, 정재형, 정지찬 등 최고의 싱어송라이터들과 함께한 작품이다. 그 외, 황세준, 이승환(The Story), 심현보 등 최고의 작곡가들의 참여했고, 성시경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과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총 11곡의 수록곡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성시경의 기존 감수성이 유지되면서도 보다 모던한 색채의 새로운 시도가 엿보인다.

이번 성시경의 정규앨범은 오는 12일 음반과 음원으로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팬들의 기대는 드높아 예약 판매 중임에도 교보 핫트랙스, 예스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음악판매 사이트에서 전체 음반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향후 성시경은 12일 음반 발매에 이어 13일 KBS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연하며, 전국 투어 마무리 공연인 대구 공연과 오는 28일 서울에서의 마지막 앵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시경, 입대 전 마지막 앨범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