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니안, H.O.T. 콘서트서 신곡 "다섯명 노래면 좋겠지만"


H.O.T., 잠실주경기장서 17년 만의 재결합 콘서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H.O.T. 토니안이 17년 만의 콘서트에서 솔로 신곡을 발표했다.

H.O.T.는 13일 오후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2018 포에버 [하이파이브 오브 틴에이저 콘서트(2018 Forever [High-five Of Teenagers] Concert)'를 개최했다. 지난 2001년 2월 27일 마지막 콘서트 이후 17년 만에 잠실 주경기장에 섰다. 공연장을 꽉 채운 5만 관객들이 뜨거운 함성으로, 긴 기다림 끝에 무대에 오른 H.O.T를 맞았다.

어둠이 내려앉은 잠실 주경기장, 17년 전 흰풍선 대신 야광봉이 밝게 켜지고, H.O.T의 이름을 연호하자 멤버들이 무대에 섰디. 데뷔곡 '전사의 후예'로 공연의 포문을 연 H.O.T.는 '늑대와 양' '투지' '아웃사이드 캐슬' '아이야' '열맞춰' 등 히트곡을 연달아 소화하며 그 때 그 시절 추억을 소환했다.

이어 개인 솔로 무대가 이어졌다. 토니안은 멤버 중 유일하게 신곡인 'HOT Knight'로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토니안은 "아직까지도 오늘이 믿기지 않는다"라며 감격을 전한 후 "어쩌다보니 신곡이 나오게 됐다. 우리 다섯명의 신곡이면 좋겠지만, 아직 우리가 준비가 덜 됐다. 그 날이 오는 날까지 제 음악을 사랑해주길 바란다"며 H.O.T 신곡이 없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더불어 신곡을 깨알 홍보 했다.

1996년 데뷔한 H.O.T는 문희준, 장우혁, 토니안, 강타, 이재원의 총 5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으로, '전사의 후예' '캔디', '행복', '열맞춰' '아이야', '위 아더 퓨쳐' '아웃사이드 캐슬' 등의 히트곡을 쏟아내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군림했다. 총 다섯 장의 정규 앨범 모두가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활동 당시 연말 가요시상식의 대상을 휩쓸었으며, 1999년 문화관광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1세대 아이돌의 상징적인 그룹이었다.

지난 2월 '무한도전-토토가3'로 17년 만의 재결합 무대가 성사, 큰 화제를 모았다. 총 17만명이 방청 신청을 하고 홈페이지가 마비될 만큼 팬들의 열기는 뜨거웠다. 당시 17년 만에 팬들 앞에 섰던 H.O.T 멤버들은 H.O.T. 완전체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줬고, 이날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콘서트로 팬들과 약속을 지키게 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니안, H.O.T. 콘서트서 신곡 "다섯명 노래면 좋겠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