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명당' 조승우 "담백한 시나리오에 매료…주저없이 선택"


'내부자들' 이후 3년 만에 스크린 귀환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배우 조승우가 영화 '명당'에서 천재 지관으로 분해 또 한 번 스크린 왕좌에 도전한다.

오는 추석 시즌 개봉 예정인 영화 '명당'(감독 박희곤, 제작 ㈜주피터필름)에서 배우 조승우는 천재 지관 박재상으로 분한다. 영화 '내부자들' 이후 3년만에 스크린에 컴백하는 조승우가 이번에도 인상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의 시선을 빼앗을 전망이다.

영화는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지관 박재상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작품. 조승우가 연기하는 박재상은 세도 정치로 인해 왕권이 흔들리고 있는 조선 후기, 몰락한 왕족 흥선(지성 분)과 함께 왕권을 지키려는 인물이다.

스크린, 브라운관, 그리고 무대 등 전 방위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승우는 제42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주연상, 제10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 제5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최우수연기상 등을 거머쥐며 독보적인 연기 행보를 이어갔다.

제53회 칸국제영화제 장편경쟁부문에 초청된 '춘향뎐'으로 데뷔한 조승우는 '클래식' '말아톤' '타짜' '퍼펙트 게임' '내부자들' 등 맡은 배역마다 자신의 옷을 입은 듯한 탁월한 연기를 선보였다. 대중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스크린 열연뿐만 아니라 최근 종영한 드라마 tvN '비밀의 숲'에서는 극을 압도하는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냈으며, 최근 첫 방영된 JTBC '라이프'를 통해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조승우는 '명당' 출연에 대해 "지금 사회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작품으로 느껴졌다. 담백하면서도 세련되게 풀어낸 시나리오에 매료되어 주저없이 선택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이어 "현장에서만큼은 박재상이 되었다. 특히 상대방과의 호흡을 중요시했다"고 덧붙였다.

그와 함께 호흡을 맞춘 지성은 "촬영하는 동안 그만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함께 작업을 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순간이었고, 값진 시간이었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퍼펙트 게임' 이후 조승우와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박희곤 감독은 "조승우는 영화를 꿰뚫고 가는 연기력은 물론 상대 배우들과 아울러 가는 힘이 대단한 배우"라고 알렸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당' 조승우 "담백한 시나리오에 매료…주저없이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