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사이' 이준호 "첫 드라마 주연…꿋꿋이 버텨내려 했다"


"버티고 이겨야 하는 캐릭터"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이준호가 '그사이'를 통해 첫 드라마 주연으로 나서며 상처를 감춘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소감을 말했다.

6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웨딩홀에서 JTBC 새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극본 유보라, 연출 김진원,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이하 그사이)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진원 감독과 배우 이준호, 원진아, 이기우, 강한나, 나문희가 참석했다.

거칠지만 단단한 뒷골목 청춘 강두(이준호 분)와 상처를 숨긴 채 평범한 일상을 꿈꾸는 건축 모델러 문수(원진아 분), 인생을 뒤흔든 사고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두 남녀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인기 아이돌 그룹 2PM의 멤버이자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해 온 연기자인 이준호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처음으로 주연에 나섰다. 그는 "첫 주연에 얼마나 큰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지 앞서 배우 활동을 하며 느껴왔다"면서도 "드라마나 영화 모두 함께 만드는 것이라 큰 부담은 없었다"고 답했다.

전작 드라마 '김과장'에서와 전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것에 대해선 "'김과장'과는 참 결이 다른작품"이라며 극 중 상처를 감춘 인물 강두에 몰입하는 과정에서 '버텨내자'는 생각이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결론은 '버텨내자' 였다"며 "여기에 의미가 많이 있는데, 강두 역에 큰 도움이 됐다. 배우로서 연기하는 입장에서도 그랬다"고 돌이켰다.

김진원 감독이 전해 준 조언도 언급했다. 이준호는 "감독이 꿋꿋이 버티고 이겨야 한다고 했다"며 "내가 뭔가 나서려 하지 않고, 꾹꾹 눌러담은 무표정으로 나타낼 수 있는 연기를 감독이 원했다. 대신 여러 표정 있어야 한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다"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준호는 "현재만 살아가는, 미래가 없는 인물 강두를 그려내는 데 있어 버텨내자는 이야기가 크게 다가왔다"고 답했다.

오는 1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사이' 이준호 "첫 드라마 주연…꿋꿋이 버텨내려 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