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팬텀싱어2' 윤상 "심사 후 집에 와서 후회한 적 있다"


"사운드 문제, 해결할 부분 많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팬텀싱어2'의 프로듀서 윤상이 시즌1에 출연하며 느낀 새로운 감정들을 고백했다. 보다 진심을 담은 말로 참가자들에게 다가가지 못했던 것을 후회했다고도 말했다.

10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JTBC '팬텀싱어2'(연출 김형중)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팬텀싱어2'는 성악, 뮤지컬, K팝 등 장르를 파괴한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화제를 모았던 '팬텀싱어'의 두 번째 시즌이다. 남성 4중창 그룹 결성을 위한 오디션을 담는다. 윤종신, 윤상, 김문정, 마이클리, 손혜수, 바다가 첫 시즌에 이어 프로듀서로 합류했다.

윤상은 "프로듀서를 맡고 드릴 수 있는 이야기는 한 가지로 귀결된다. 여섯 분의 프로듀서 색깔이 다 다르다는 것, 그리고 경연 프로그램 중에 심사위원들의 생각을 피 튀기게 진심을 다해 자신의 이야기를 출연자들에게 전하려 한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런 경험은 몇몇 프로를 했음에도 처음이었다"며 "'더 진심을 담아 말할걸' 하며 집에서 후회하기도 했다. 아주 오랜 시간 무대에서 노래한 분들이라 무게감을 느낀다. 저는 잘 듣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팬텀싱어2'만이 지닌 특장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윤상은 "하나 더 말하고 싶은 부분은, 현재 굉장히 훌륭한 오디션 프로그램, 음악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팬텀싱어'의 경우 다른데서 찾을 수 있는 두 가지가 더 있다는 것"이라며 "먼저 음악 감독이 정말 수준 높은 곡을, 참가자들의 선곡에 방해가 안되게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연주주자들도 훌륭한 연주를 한다. 그것이 개인적으로 감동적이었다"고 알렸다.

지난 시즌에서 아쉬움으로 제기된 공연 사운드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할 부분이 많다. 첫 회 때 절반의 성공이라 생각한다"며 "다른 것을 떠나 사운드 엔지니어가 '팬텀싱어'에서만 들을 수 있는 디테일을 살리려고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엄청나게 연구 중"이라고 예고했다. 윤상은 "시즌2에서는 참가하신 분들도 그렇지만 음악을 위해 힘써주는 여러 분들이 다가가 인정받길 바란다"고 답했다.

'팬텀싱어2'는 오는 11일 밤 9시에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텀싱어2' 윤상 "심사 후 집에 와서 후회한 적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