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S 연예대상]'미우새'의 날…母벤저스 대상 및 6관왕(종합)


대상 프로그램상 최우수상 우수상 신인상 등 주요상 석권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대상을 비롯해 주요상을 싹쓸이했다. 특히 모(母)벤저스의 대상 수상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7 S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현존 예능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운 우리 새끼'는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신인상 등 주요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날 대상의 영광은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고 있는 김건모, 박수홍, 토니, 이상민의 어머니인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에게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에서 가장 파격적인 선택이었다. 임여순 여사는 건강 문제로 이날 참석하지 못했다.

어머니들의 대상 수상에 아들들까지 모두 무대에 올라와 어머니들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이상민은 어머니가 호명되자마자 눈물을 쏟았다. 그는 "아들이 효도를 하지 못할 땐 건강하셨다. 효도할 수 있을 정도로 조금 좋아졌는데 자주 아프시고 그렇게 나오고 싶었던 오늘 자리도 못나오시고 병원에 계셔서 슬프다.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이상민은 이날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상민은 "1994년 가수로 신인상을 받앗고 1995년 가수로 대상을 받았다. 신인상은 의미가 평생 잊지 못 할 것이다. 새로운 시작의 이상민을 알리고 더 열심히 하라고 주는 상으로 알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토니안은 우수상을 받았다. 토니안은 "오늘 받은 상은 저에게 너무 과분하다. '미운 우리 새끼' 제작진 여러분 감사드리고 어디를 가도 저에게 어머님 안부를 물으시는데 어머님들이 계시지 않았다면 이런 상 받지 못했을 거다. 어머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동엽과 함께 '미운 우리 새끼' MC를 맡고 있는 서장훈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는 "매년 제가 이래도 되나 생각을 많이 한다. 존경하는 여러 방송인 분들 앞에서 이 상을 받아도 되는지 송구스럽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영광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 편에 자주 모습을 드러낸 윤정수는 예능 신스틸러상을 받았다. 또 '미운 우리 새끼'는 올해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서 이날 무려 6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2017 SBS 연예대상 수상 목록>

▲대상=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미운우리새끼)▲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지석진(런닝맨) 쇼토크 부문 서장훈(동상이몽, 미운우리새끼)▲프로듀서상= 김병만(정글의법칙)▲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강수지(불타는청춘) 쇼토크 부문 토니안(미운우리새끼) 김준현(판타스틱듀오2)▲올해의 프로그램상=예능 부문 '미운우리새끼' 교양 다큐 부문 '영재발굴단'▲최우수 MC상=예능 부문 전현무(판타스틱듀오2, 마스터키) 교양 다큐 부문 김석훈(궁금한이야기Y)▲올해의 핫스타상=추자현 우효광(동상이몽2)▲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 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쇼토크 부문 이상민(미운우리새끼), 정재은(싱글와이프)▲라디오DJ상= 송은이 김숙(언니네라디오) 김영철(파워FM)▲베스트 커플상=이광수 전소민(런닝맨)▲베스트 팀워크상=불타는 청춘▲베스트 챌린지상=나르샤(자기야백년손님) 조보아 김세정(정글의법칙)▲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광규(불타는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예능 신스틸러상= 윤정수(미운우리새끼)▲글로벌 스타상='런닝맨' 팀▲공로상= 백종원(푸드트럭)▲모바일 아이콘상= 김기수(예쁘게살래?그냥살래?) 박나래(복붙쇼)▲방송작가상= 노윤(동상이몽) 장윤정(그것이 알고싶다, 궁금한 이야기Y), 전진실(붐붐파워)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연예대상]'미우새'의 날…母벤저스 대상 및 6관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