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철비', 곽도원→곽드래곤…GD '삐딱하게' MV 공개


양우석 감독 "GD는 북한 사람들도 알 것"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강철비'에 가수 지드래곤(GD) 히트 곡 '삐딱하게'가 삽입됐다.

6일 오전 배급사 NEW는 '강철비'(감독 양우석, 제작 모팩앤알프레드) 속에 삽입된 지드래곤의 곡 '삐딱하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남한 가요를 적대시하는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 분)의 집에서 시작된다. 엄철우는 "아바지, GD라고 들어봤시요?"라는 어린 딸의 질문에 당황해 한다.

엄철우가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 분)에게 "거 GD라고 아오?"라고 묻는 모습은 웃음을 유발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알지, 걔(GD) 모르면 간첩이지. 너 여기 간첩으로 내려왔었어?"라고 되묻는 곽철우의 모습은 영화 속 펼쳐질 두 캐릭터의 조화를 기대케 한다.

또한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곽드래곤으로 전격 변신한 배우 곽도원의 유쾌한 연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흐뭇한 미소로 곽도원을 바라보는 배우 정우성의 모습은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웃음을 선사한다.

영화 속에는 '삐딱하게'뿐 아니라 지드래곤의 다른 음원도 수록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영화 속에서 그려질 지드래곤 노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양우석 감독은 "북한에서 남한 문화를 소비하는 것을 심하게 단속 하는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 같은 경우는 굉장히 유명한 스타라서 북한 사람들도 알 거라 생각하고 스토리를 구상했다"며 음원 등장 배경을 밝혔다.

한편 '강철비'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북한의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일촉즉발 한반도 최대 위기를 그린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다. 오는 14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철비', 곽도원→곽드래곤…GD '삐딱하게' M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