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챔피언' 감독 "마동석 실제 해외 생활 담았다"


"마동석, 워낙 재치가 많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김용완 감독이 배우 마동석과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26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영화 '챔피언'(감독 김용완, 제작 코코너)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마동석, 권율, 한예리, 김용완 감독이 참석했다.

마동석은 '챔피언'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다. 이에 대해 김용완 감독은 "마동석이 오랜시간 팔씨름 영화에 영감을 받아 이번에 같이 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캐릭터의 전사를 채워넣을 때 마동석의 실제 해외 생활을 담았다"라며 "모든 팔씨름 장면에서 마동석이 아이디어를 너무 많이 줘서 세세하게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제작 과정을 밝혔다.

김용완 감독은 "마동석이 워낙 재치가 많다. 어떤 신에서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얘기를 나누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줘서 굉장히 재밌게 시나리오 작업을 했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챔피언'은 심장보다 팔뚝이 먼저 뛰는, 타고난 팔씨름 선수 마크(마동석 분)가 마음보다 잔머리가 먼저 도는 남자 진기(권율 분), 그리고 갑자기 아이들과 함께 등장한 마크의 여동생 수진(한예리 분)의 도움을 받아 벌이는 챔피언을 향한 뒤집기 한판을 그린 국내 최초 팔뚝액션이다.

김용완 감독은 단편영화 '이 별에 필요한'부터 웹드라마 '연애세포' '우리 헤어졌어요' 등 인간관계를 정교하게 담아낸 휴먼코미디 장르에서 두각을 드러낸 감독. '챔피언'에서는 국내에서 본 적 없는 팔뚝액션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가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여러 감정을 녹여낼 계획이다.

한편 '챔피언'은 오는 5월1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챔피언' 감독 "마동석 실제 해외 생활 담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