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큐 높은 연예인은 누구?


한준호 아나운서가 멘사 회원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덩달아 연예인들의 아이큐(IQ)가 관심사로 떠올랐다.

MBC 한준호 아나운서는 21일 오전 MBC '이재용 정선희의 기분좋은날'에 출연해 자신이 멘사 회원인 사실을 고백했다. 멘사는 IQ 148이 넘는 사람들의 단체를 말한다.

네티즌들은 '얼굴도 잘 생긴데다 머리까지 좋다니 너무 부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연예인들의 아이큐가 인기 검색어로 떠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방송을 통해, 혹은 자신의 입으로 밝힌 스타들의 아이큐는 얼마나 될까.

KBS '연예가중계'에서 리포터로 활약했던 방송인 류시현 역시 멘사 회원으로 아이큐 160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타고난 입담을 자랑하는 MC 신동엽은 SBS TV '신동엽 남희석의 맨Ⅱ맨'을 진행할 당시 병원에서 받은 아이큐 검사에서 139가 나와 주변을 깜짝 놀라게 했다. 또 MC 김용만은 SBS '이경규 김용만의 라인업'의 방송을 통해 아이큐가 143인 사실이 공개돼 함께 출연한 동료 연예인들의 부러움을 받기도 했다.

가수 홍경민은 방송에서 '학창시절 아이큐 검사에서 148이 나왔다'고 밝힌 적 있으며, MBC '무한도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준하 역시 실제 아이큐가 140이 넘는다고 방송을 통해 밝힌 바 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 석사 출신의 '에픽하이'의 타블로 역시 라디오 방송을 통해 아이큐가 150이 넘는다고 공개했다.

SBS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에 출연했던 서울대 출신 탤런트 안재환과 가수겸 제작자로 활약하고 있는 박진영도 IQ가 15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대 출신 연예인으로 유명한 김태희와 가수 김정훈도 IQ 140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큐 높은 연예인은 누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