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600회 '생로병사의 비밀', 개인 건강 넘어 사회적 현상에 주목


이제헌 CP "향후 '1인가구와 건강'에 집중할 것"

[김양수기자] 600회 방송을 맞이한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이 개개인의 건강문제를 넘어서 사회적 변화와 현상에 주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2002년 10월29일 첫 방송된 건강 의학 프로그램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은 14년의 세월동안 국민의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높여왔다.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생로병사의 비밀' 600회 특집 기자간담회에서 이제헌 CP는 "지금껏 개개인의 건강문제에 초점을 뒀다면 앞으로는 사회적 변화 및 현상에 개인의 건강을 접목시키는 부분에 관심을 가지려 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생로병사의 비밀'은 올해 '교대근무'를 주제로 건강 문제를 다뤄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밤과 낮을 번갈아 일하는 교대근무는 UN에서 밝힌 암유발 요소 중 하나라고.

이 CP는 "최근 늘고 있는 '1인 가구'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1인가구와 건강'이라는 주제로 노인층과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다룰 것이다. 내년 5월 쯤 방송 예정이다"라며 "또 한가지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다. HD 영상을 다룬 최근 7년간 영상자료를 CG자료와 원고 데이터를 포함해 3700개가량 가공했다"고 전했다.

한편 '생로병사의 비밀'은 600회 특집을 맞아 뇌의 신비한 속성인 '뇌 가소성'에 주목한다. 지속적인 뇌 훈련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 해답을 찾아본다. 600회 특집 내레이션은 배우 장현성이 맡는다.

'생로병사의 비밀' 600회는 11월16일 밤 10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600회 '생로병사의 비밀', 개인 건강 넘어 사회적 현상에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