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첫 앨범 50만장 판매' 바스티앙 베이커, 에이프로와 계약


국내 활동 박차

[박재덕기자] 스위스 출신 싱어송라이터 바스티앙 베이커(Bastian Baker·25)가 국내 기획사 에이프로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음반 유통, 공연 및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2011년 포크 팝인 싱글 '럭키'(Lucky)로 데뷔한 베이커는 현재 스위스와 영국, 프랑스 등 유럽에서 인정받는 뮤지션이다. 지금껏 출시한 석 장의 앨범을 직접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싱한 싱어송라이인 그는 수려한 기타 연주에 매력적인 음색, 조각 같은 외모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베이커는 2011년 5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첫 앨범 '투모로우 메이 낫 비 베터'(Tomorrow May Not Be Better), 발매 첫 주 스위스 차트 1위를 차지한 2013년 두 번째 앨범 '투 올드 투 다이 영'(Too Old to Die Young)에 이어 2015년 11월 발표한 그의 세 번째 앨범 '페이싱 카뇽'(Facing Canyons)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데뷔 2년 만에 스위스 뮤직 어워드에서 3개의 상을 받았고, 엘튼 존, 브라이언 아담스, 조니 할리데이, 마크 레니건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오프닝 공연을 맡으며 입지를 굳혔다. 스위스의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과 팔레오 페스티벌 등 유수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수백 회의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바스티앙 베이커의 국내 음원 유통, 공연과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매니지먼트 할 에이프로 엔터테인먼트(대표 임동균)는 잠재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해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공연기획사 쇼플레이의 임동균 대표와 신재홍 작곡가가 함께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바스티앙 베이커는 에이프로와의 계약을 시작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공연과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며, 국내 여성 싱어송라이터 웨일과 함께 유럽과 한국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듀엣 음원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프로 엔터테인먼트에는 바스티앙 베이커를 비롯해 가수 웨일과 오하늘, 배우 정휘, 박지연, 최서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첫 앨범 50만장 판매' 바스티앙 베이커, 에이프로와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