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근' 주원 "가볍고 생각 안하는 캐릭터 연기하고 싶었다"


오는 21일 온라인 공개

[정명화기자] 배우 주원이 새로운 연기를 시도한 소감을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용산 CGV에서 열린 영화 '특근'(감독 김건, 제작 문와쳐)의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김상중, 김강우, 주원, 이유영과 연출자 김건 감독이 참석했다.

'특근'은 괴생명체가 점령한 대한민국, 특수 요원들의 반격과 사투를 그린 SF 추격액션물로, 35분 가량의 파일럿 웹무비를 온라인에 선공개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웹무비와 스토리를 연계한 네이버 금요웹툰 '특근'이 공개되면서 크로스오버 콘텐츠를 표방하고 있다.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요원 '정봉' 역의 김상중과 냉철한 원칙주의자 요원 '효찬'으로 분한 김강우, 패기 넘치는 신입 요원 '기웅' 역의 주원이 연기 호흡을 이뤘다.

주원은 "이번 작품처럼 감독님만 믿고 간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감독님이 하라는대로 하고 설명하는대로 연기했다"고 연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물론 할리우드 영화에서 CG 작업을 하는 메이킹 필름을 보면 '특근'을 작업했던 것처럼 나와서 관심도 많고 좋아했지만 실제로 하면서 새로웠다"며 "우리도 익숙해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할리우드 배우들이야 워낙 CG가 익숙하겠지만 이번 작업을 통해 익숙해졌다"고 덧붙였다.

주원은 "캐릭터보다는 작품에 더 관심이 갔고 감독님을 만났을 때가 SF에 관심이 최고조였다. 캐릭터는 가볍고 생각을 안하는 역을 하고 싶었다. 선배님들이 중심 잡아주시니 저는 가볍게 뛸 수 있는 캐릭터라 선택을 했다"고 말했다.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건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단편영화 '멈추지마'로 도쿄국제단편영화제 대상을 수상하고, 클레르몽페랑 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크리쳐물과 추격물을 혼합한 새로운 장르의 영화 '특근'은 오는 21일 온라인에 선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근' 주원 "가볍고 생각 안하는 캐릭터 연기하고 싶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