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샤이니 "이번엔 복고, 샤이니스러움과 새로움 있다"


"데뷔 8년차, 새 앨범 여전히 설레고 두렵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데뷔 8년차 샤이니가 새 앨범 발표는 여전히 설레고 걱정되고 두렵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샤이니는 4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아티움에서 정규 5집 앨범 '1 of 1'(원오브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샤이니는 "앨범을 준비하며 정신적,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 마음을 써서 만든 앨범이다. 데뷔한지 8년이 됐지만 여전히 설렘과 걱정과 두려움이 남아있다. 그런 것을 잘 간직하고 있다가 좋은 에너지로 표출하려고 한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샤이니는 새 앨범에 대해 "샤이니스러우면도 새로운 콘셉트를 잡으려고 했다. 타이틀곡은 지금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레트로, 복고풍으로 했다. 멤버들의 참여도도 높고, 공을 많이 들인 앨범이다"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1 of 1'은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이 담긴 뉴잭스윙 장르의 타이틀곡이다.

정규 5집 '1 of 1'은 지난해 5월 발매된 정규 4집 'Odd'에 이어 약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유명 작곡가 켄디,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언더독스, 스테레오타입스, 런던노이즈 등 다양한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또 작사, 작곡을 맡은 종현을 비롯해 샤이니 멤버들이 작사에 참여한 다채로운 장르의 9곡이 수록됐다.

샤이니는 오는 5일 0시 새 앨범 정규 5집 앨범 '1 of 1'을 발매하며,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샤이니 "이번엔 복고, 샤이니스러움과 새로움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