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자친구 "강점은 팀워크…멤버 이탈 없이 함께 음악하길"


"새 앨범 준비할 때마다 부담감, 서로 의지해"

[이미영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팀의 강점으로 팀워크를 꼽았다.

여자친구는 1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정규앨범 'LO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컴백을 알렸다.

여자친구는 "불과 몇 시간 전에 앨범이 공개됐기 때문에 떨린다. 주변에서 우리의 음악을 많이 사랑해주는 것 같아 재미나게 활동을 하려고 한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다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컴백소감을 말했다.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까지 3연속 흥행에 성공한 여자친구는 이번 신곡 '너 그리고 나'로 음원차트 1위를 꿰차면서 4연속 히트곡 탄생을 알렸다.

여자친구는 "음원차트 성적이 믿기지 않는다. 실감이 나질 않는다. 여자친구의 색깔이 뚜렷해졌다는 댓글이 기억이 남는다"고 밝혔다.

여자친구는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사랑해줬기 때문에 새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부담감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앞서 보여줬던 것처럼, 많은 요소들이 작용돼 사랑을 받았다. 여섯 멤버들이 '의지가 약해지면 실망하는 분들이 생길거야' 마음을 다지고, 서로 의지한다"고 말했다.

팀의 강점으로는 팀워크를 꼽았다. 여자친구는 "여자들끼리 살다보면 의견이 충동할 수 있지만, 자신있게 이야기하는게 '여자끼리 우리처럼 사이가 좋은 팀이 있을까'라는 것이다. 뭘 하나를 하더라도 단합이 잘 된다"고 자랑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롤모델은 신화다. 팀 이탈 없이 여자친구 멤버들들과 오래오래 음악하고 싶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는 신나는 록 사운드와 기타, 화려한 스트링이 어우러져 시원한 느낌을 주는 청량한 곡이다. 좋아하는 사람과 진성을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아낸 100% 한글로 이뤄진 서정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를 포함해 앨범 인트로곡, '물들어요', 'LOL', '한 뼘', '물꽃놀이', 'Mermaid', '나의 일기장', '나침반', '찰칵', '바람에 날려', '너 그리고 나' Inst버전 등 사랑과 웃음이 많은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한 다양한 장르의 12트랙을 모두 신곡으로 채웠다.

여자친구는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자친구 "강점은 팀워크…멤버 이탈 없이 함께 음악하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