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D·MD가 되고 싶다면? KIPA 국비 지원 교육생 모집


전공 불문 대학 2년제 이상 졸업자 만 30세 이하 누구나

[정병근기자] 전액 국비 지원을 받는 KIPA 방송영상 디렉터스쿨(이하 KIPA 디렉터스쿨)에서 제작디렉터(PD)·마케팅디렉터(MD)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제작디렉터 과정 50명, 마케팅디렉터 과정 10명 이내 인원을 선발한다. 전공을 불문하고 대학 2년제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만 30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디렉터스쿨 홈페이지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해당 기관 홈페이지 이메일(webmaster@directorschool.org)로 발송하면 된다.

PD 과정의 경우 방송이론 교육과 장르별 제작실습을 통해 다양한 연출 기법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연출가로서 자질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방송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촬영·편집 장비로 프로그램 제작 실무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생들은 홍보영상·VJ현장취재물·뮤직비디오·스튜디오 프로그램·웹드라마·다큐멘터리 등을 제작해볼 수 있다.

제작실습은 전임교수제 체제로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세심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기획력이 뛰어난 PD를 양성하고자 개인별 ‘기획노트’ 작성과 포맷 개발, 아이디어 발상 등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MD 과정은 국내 영상콘텐츠를 해외에 홍보·마케팅 하는 일과 프로그램 수출입·배급·라이선싱·캐릭터 머천다이징 등 영상비지니스 업무, 스마트 환경에 맞는 콘텐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담당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은 국내 BCM, BCWW,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각종 영화제 참가를 통해 유수의 미디어 관련 현장 전문가들과 활발한 인적 교류를 하게 된다. 또 뉴미디어와 세계 TV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근 미디어 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영상콘텐츠 관련 마케팅을 실습할 기회가 주어진다.

약 140여개 회원사가 가입된 사단법인 독립제작사협회 산하이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교육기관인 KIPA 디렉터스쿨은 국내 최초의 방송영상 제작 및 마케팅디렉터 전문교육기관이다.

안인배 독립제작사협회장은 "KIPA 디렉터스쿨 졸업생에 대한 방송업계 신뢰도가 높아 최근 5년간 취업률 98%를 기록해왔다"며 "방송·마케팅 분야 진출을 꿈꾸는 인재라면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D·MD가 되고 싶다면? KIPA 국비 지원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