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o.b' 제작진 "FNC 이야기…'프듀 101'과 다른 절박함 있어"


FNC 한성호 대표 "댄스팀vs밴드, 타사 서바이벌과 달라"

[이미영기자] FNC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와 'd.o.b(디오비)' 제작진이 기존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차별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호 대표와 엠넷 이상윤 팀장은 11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d.o.b(디오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타사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FNC 한성호 대표는 앞서 선보였던 타 소속사의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차별화가 있다고 말했다.

한성호 대표는 "저희 회사는 보이그룹 중 댄스팀이 이번이 처음이다. AOA라는 댄스팀이 있었지만 정통적으로 남자들은 밴드팀을 했고, FNC밴드로 각인되어 있었다. 음반프로듀서 입장에서 댄스팀을을 준비하며 (밴드와)다른 장르이긴 하지만 일맥상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댄스팀과 밴드팀, 다른 장르를 대중들이 어떻게 평가할지, 재미있을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FNC가 연습생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번 프로그램에서 데뷔를 위한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음악적 역량과 무대 매너, 인성, 발전 잠재력 등 아이돌이 갖춰야 할 자질을 혹독한 평가를 통해 검증한다. FNC의 스타일이 묻어나는 선발 방식을 보여주게 되는 것.

한 대표는 "'청담동 111'에서 엔터테인먼트사가 갖고 있는 사소한 재미를 보여줄려고 했다면 이번에는 다른 재미가 있다. 댄스팀과 밴드팀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다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르게 대형기획사에서 준비하는 밴드팀과 댄스팀의 준비 과정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연습생 평가나 데뷔 팀에 속하게 되는 것만으로도 치열하다. 연습생 간의 긴장하고 보이지 않는 경쟁이 있다. 수면 위로 내보여서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엠넷 이상문 팀장은 "'디오비'는 FNC의 이야기다. 연습생들이 갖고 있는 절박함이 있다. '슈퍼스타K'나 '프로듀서 101'과 다른 절박함이 있을 것이다. 왜 댄스와 밴드가 붙을까 궁금증이 있을 텐데, FNC 시스템 안에서 어떠한 경쟁을 겪느냐가 다른 프로그램과 차별점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디오비'는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 차세대 보이그룹을 결정짓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 FT아일랜드와 씨엔블루, 엔플라잉을 이을 보이그룹으로서 데뷔를 놓고 FNC의 신인 발굴을 위한 트레이닝 시스템인 ‘네오즈 스쿨(NEOZ SCHOOL)’ 1기 멤버 13명이 참여한다. 댄스팀과 밴드팀은 'FNC 최초의 보이 댄스그룹'과 'FNC의 정통성을 잇는 보이밴드'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공개 경쟁을 펼친다.

한편 엠넷 'd.o.b'는 8회차로 시작되며, 1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o.b' 제작진 "FNC 이야기…'프듀 101'과 다른 절박함 있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