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워킹맘 육아대디' 홍은희 "워킹맘, 분석하지 않아도 연기"


신은정 "현실과 대입 시키면 울컥할 때 있다"

[이미영기자] 배우 홍은희와 신은정이 '워킹맘'을 연기하며 진한 공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홍은희와 신은정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일일드라마 '워킹맘, 육아대디'(극본 이숙진·연출 최이섭)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실제 워킹맘인 홍은희와 신은정은 이번 드라마에서 현실적인 워킹맘 캐릭터로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홍은희는 "드라마에선 흔히 볼 수 있는 소재가 아니다. 워킹맘을 연기하게 돼 영광이다. 결혼하고 일찍 아이를 낳으면서 연기를 쉬는 거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제가 두 아이를 낳고 연기하지 않았다면 막연할 수 있었던 연기일 수 있다. 실제로 겪었던 일이라서 분석하거나 꾸미려고 하지 않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홍은희는 또 "육아를 주제로 한 예능 프로그램도 있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재가 육아다. 육아를 하면서 아기를 키운다는게, 눈물 쏙 빼는 하루하루다. 굳이 찾으려고 하지 않아도 내 주변의 이야기를 드라마에 차근차근 담았다"고 덧붙였다.

신은정 역시 워킹맘의 고충을 공감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신은정은 "제 현실과 대입 시키면 울컥할 때가 있다. 오늘도 아이를 두고 나오며 발걸음이 무거웠다"고 말했다.

신은정은 "제가 '미생'을 할 때 워킹맘을 그린 부분이 있었는데 우리 드라마에서 현실적으로 잘 풀어낸 것 같다. 아이를 키우면서 느낀 부분이 똑같이 그려져 있어서 드라마를 보는 엄마들이라면 공감을 많이 할 것 같고 울고 웃을 것 같다. 저 또한 아이를 키워봤기 때문에 많은 걸 표현할 수 있었다. 그런 엄마들을 응원하며 촬영하겠다"라며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워킹맘 육아대디'는 내 아이가 주는 기쁨 때문에 웃기도 하지만 남몰래 눈물 지을 수밖에 없는 워킹맘, 육아빠들의 세상을 향한 외침을 그린 드라마다. 배우 홍은희와 박건형, 오정연, 한지상, 신은정, 공정환 등이 출연한다.

'워킹맘 육아대디'는 '아름다운 당신' 후속으로 5월 9일 오후 8시55분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워킹맘 육아대디' 홍은희 "워킹맘, 분석하지 않아도 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