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욱씨남정기' 윤상현표 리더십, 시청자 뜨거운 지지


답답한 고구마 윤상현, 속시원한 사이다 반전 이끌어

[김양수기자] '욱씨남정기' 윤상현 표 리더십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 10회에서는 신제품 기획안 유출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러블리 코스메틱 옥다정(이요원 분) 본부장과 남정기(윤상현 분) 과장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누군가가 황금화학에 색조 화장품 '리스타트' 기획안을 넘기면서 러블리는 발칵 뒤집혔다. 옥다정은 남정기를 추궁했지만 남정기는 자신은 물론 마케팅 본부에 의심가는 인물이 한 명도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남정기는 동생 남봉기(황찬성 분)의 심상치않은 목격담에 박현우(권현상 분) 대리를 의심하기 시작했고, 박대리를 조심히 불러냈다. 하지만 박대리는 발끈하며 "참고 의리 지켜봤자 뭐하냐. 나 역시 몇 년 후 남과장님 꼴밖에 더 되겠냐. 남과장님처럼 되기 싫어 다른 데 가려 그랬는데 안 그랬다"고 주장했다.

옥다정은 나머지 인물인 장미리(황보라 분)와 한영미(김선영 분)를 떠보는 '플랜B'를 제안했고 곧 효과가 드러났다. 비정규직 장미리가 범인임이 밝혀진 것. "여기서 벗어나고 싶었다"는 장미리에게 옥다정은 "투정부리지마. 그 어떤 변명도 이번 일을 정당화할 수 없다"고 독설을 날렸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장미리를 용서했다.

그 사이 남정기는 갑갑한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봤다. 그는 "한 집안의 가장으로 한 집안의 일원으로 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 갑갑한 인생이라니, 닮고싶지 않은 선배라니. 세상을 바꾸는 사람은 못 됐을지라도 원칙을 지키고 양심을 지키면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왔는데 어느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는 인생이라니"라고 씁쓸하게 되뇌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답답한 고구마 같았던 남정기의 박력은 이날 폭발했다. 신팀장(안상우 분)이 박대리를 배신자로 오해하고 괴롭히자 박대리는 신팀장을 때리려 했다. 바로 이 때 남정기가 박대리에게 주먹을 날려 그의 정신을 번쩍 들게 했다. 남정기는 "책임을 져도 내가 질테니 내 부하직원한테 손대지 말라"고 신팀장에게 경고해 놀라움을 선사했다. 소심한 줄로만 알았던 남정기의 반전 모습이었다.

남정기식 리더십은 동료들을 감동시켰다. 옥다정, 한영미, 장미리, 박현우 등 동료들도 야근중인 남정기를 찾아가 음식을 건넸다. 박현우는 "사실 남과장님 좋아한다"고 사과했고, 남정기는 오히려 "앞으로는 내가 더 잘할게. 선배로서, 어른으로서. 남이 날 알아주든 몰라주든 그건 별로 중요한 게 아냐. 뭘 하든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인정해주는 일 아닐까?"라고 말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남정기는 이처럼 따뜻한 리더십으로 모든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심지어 칼같은 '사이다녀' 옥다정에게도. 카리스마 있게 러블리를 이끌어가는 옥다정표 리더십과는 180도 다르지만 남정기표 리더십에도 따뜻한 매력이 있다. 그것이 시청자들이 남정기를 응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꼴갑(甲) 저격 사이다 드라마 '욱씨남정기'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욱씨남정기' 윤상현표 리더십, 시청자 뜨거운 지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