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재응 해설위원 "임창용 합류 KIA, 5강 후보"


'진짜야구 라이브 토크' 출연…5강 후보로 NC 한화 두산 삼성 KIA 지목

[정명의기자] 올 시즌 SBS스포츠의 해설위원으로 새출발하는 서재응 위원이 '임창용 효과'를 크게 평가하며 KIA 타이거즈를 5강 후보에 올려놨다.

서재응 위원은 지난 30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스포츠에서 생중계된 '진짜야구 라이브 토크'에 출연해 올 시즌 5강 후보로 NC, 한화, 두산, 삼성, KIA를 꼽았다.

임창용의 계약 후 KIA를 5강 후보에 추가했다고 설명한 서 위원은 "KIA가 지난해처럼 해준다면 5강은 충분히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친정팀에게 후한 점수를 줬다.

이순철 해설위원과 최원호 해설위원 역시 임창용의 역할에 주목했다.

5강 후보로 NC와 두산, 롯데, 한화 등을 말한 최원호 위원은 "LG가 백업 투수들이 좋지만, KIA 임창용이 순위 싸움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순철 해설위원 역시 NC, 두산, 한화, 롯데, 삼성을 5강 예상 팀으로 보며 "(임창용을 비롯해) 김선빈 안치홍의 복귀에 따라 KIA는 후반기에 또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NC, 한화, 두산은 해설위원들의 만장일치로 5강 후보로 꼽혔다. 안경현 해설위원 역시 이순철 위원과 같은 팀들을 선택했다. 이종열 해설위원은 NC, 한화, 롯데, 두산 등이 올 시즌 큰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해설자와 아나운서들이 프로야구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마련한 '진짜야구 라이브 토크'에는 약 2만 명의 팬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큰 관심을 입증했다.

SBS스포츠 해설위원들은 이번 시즌 중계 시청률 1위 공약으로 팬들과의 소풍, 팬들을 위한 야구 원포인트 레슨, 치어리더 공연 등을 내놔 웃음을 주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재응 해설위원 "임창용 합류 KIA, 5강 후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