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도'와 맞붙는 '백종원의 3대 천왕', 4MC 반응은?


30일부터 매주 토요일 6시10분에 방송

[정병근기자] '백종원의 3대 천왕'이 편성 변경으로 '무한도전'과 맞붙게 됐다. MC들 반응은 '왜?'였다.

28일 오후 서울 목동 SBS에서 '백종원의 3대 천왕'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기존 MC인 백종원, 이휘재, '먹선수' 김준현 그리고 새롭게 MC로 합류한 EXID 하니가 참석했다. 이들은 편성 변경에 대해 "깜짝 놀랐다"고 입을 모았다.

지금까지 금요일 밤 11시25분에 방송되던 '백종원의 3대 천왕'은 30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시청층을 분석한 결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층이 즐겨 본다는 점을 고려해 더 많은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시간대로 편성했다.

안재철 PD는 "강력한 상대 프로그램을 조금씩 이기면서 7주 연속 1위를 하고 터를 잡아가던 중이었다. 시간대 변경 소리를 듣고 모두 깜짝 놀랐다"며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무한도전', '불후의 명곡'이란 거대한 산과 어떻게 잘 싸울까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휘재는 "다 똑같은 리액션이었다. '왜요?' 였다"며 "전 사실은 예전엔 짧고 굵게 연예계에 몸담고 싶었는데 아이를 낳은 뒤 모질고 길게 가는 게 목표다. '나 혼자 산다'를 운 좋게 이기면서 아이들 초등학교 보내자 했는데 이상한 시간대에 가게 됐다. 예쁘게 봐달라"고 했다.

하니는 "시간대 바뀐 만큼 다들 부담이 되실 텐데 열심히 해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녹화를 하면서 식습관이 좋게 바뀌고 있어서 감사하다. 우리 슬로건이 아는 만큼 맛있다인데 저렇게 음식을 만드시는 걸 보고 음식 맛 그대로 느끼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종원은 "경쟁이란 생각보다 맛있는 음식 소개하고 그 과정 보여드리면서 시청자들도 똑같은 마음이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다. 주변에서 밥먹는 시간에 하면 좋지 않겠냐고 하셨는데 초저녁으로 간다고 해서 좋았다. 하던 대로 음식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현은 "많은 관심이 있다는 건 즐겁고 행복한 일이다. 저도 사실 그 시간에 그걸 해서 힘들게 하냐고 욕을 많이 먹었다. 저도 제가 나오는 프로 본방을 보다가 뛰쳐 나간 적이 몇 번 있다. 시간대 옮긴다는 건 시청자 분들께도 긍정적인 변화가 아닌가 싶다"고 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도'와 맞붙는 '백종원의 3대 천왕', 4MC 반응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