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日언론 "이대호, 소뱅 잔류할 수도"


산케이스포츠 보도, 29일 귀국하면 거취 결정될 것

[정명의기자] 일본 언론에서 이대호(34)가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잔류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산케이스포츠는 28일 이대호의 거취가 이번주 중으로 결정될 것 같다며 소프트뱅크 잔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전했다.

현재 '친정팀' 롯데 자이언츠의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 합류해 개인 훈련을 하면서 메이저리그 팀과 계약을 모색 중인 이대호는 29일 귀국할 예정이다. 산케이스포츠는 이대호가 귀국하는 시점에서 거취가 발표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신문은 메이저리그 진출 시 1년에 400만달러 이상이 이대호가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저 연봉이라고 덧붙였다. 소프트뱅크는 이대호의 1년 연봉으로 5억엔 정도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산케이스포츠는 "메이저리그 구단의 제시액이 낮으면 (소프트뱅크에) 잔류할 것 같다"고 이대호가 일본에 남을 가능성을 높이 내다봤다.

소프트뱅크는 이대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 지난 26일에는 오 사다하루 구단회장이 "스프링캠프가 시작된 뒤 돌아와도 된다"며 러브콜을 보낸 소식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기도 했다.

아직까지 메이저리그 구단과의 계약 소식이 전해지지 않으며 이대호의 거취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소프트뱅크는 이대호의 메이저리그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기를 내심 바라는 모양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日언론 "이대호, 소뱅 잔류할 수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