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역시 '응팔', 케이블역사 다시 썼다…최고시청률 20%돌파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0~50대 동시간대 1위

[김양수기자] 종영을 단 1회 앞둔 '응답하라 1988'이 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케이블TV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로, '응답하라 1988'이 최고 시청률의 역사를 다시 쓰게 됐다.

15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19화 '당신은 최선을 다했다' 편이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시청률 18.6%, 최고 시청률 21.7%를 기록하며 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2010년부터 역대 케이블TV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2010년 10월22일 '슈퍼스타K2'(최종화 평균 18.1%, 최고 21.1%, 닐슨코리아, 케이블유가구 기준) 시청률을 넘어선 것. 뿐만 아니라 지상파 포함 남녀 10대~50대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전국 기준)

'응답하라 1988' 19화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덕선의 남편이 택이라고 밝혀졌다. 지난 주 택과 덕선의 꿈 속 키스는 꿈이 아닌 현실이었고, 택은 중국에서 만난 덕선에게 다시 한 번 키스하며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누굴 향했는지 알 수 없었던 덕선의 마음 역시 택이에게 있었다는 것도 드러나며 두 사람은 바로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임무를 다 한 쌍문동 슈퍼맨, 슈퍼우먼들의 가슴 찡한 이야기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갱년기가 불쑥 찾아온 라미란 여사는 하루에도 열 번씩 가슴에서 천불이 나고 우울증을 반복하는 등 힘든 모습을 보였다. 명예퇴직 돌풍을 피해갈 수 없었던 동일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씁쓸하게 퇴직했다. 하지만 쌍문동 골목길 사람들이 모두 동룡의 가게에 모여 벌인 라미란-김성균의 깜짝 결혼식과 성동일의 퇴임식이 이들을 다시 웃게 했고 이러한 뜨거운 마음들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어남류, 어남택으로 고민한 시간이 무척 즐거웠어요. 결과는 어남택 이었네요' '정말 이대로 끝인가요? 반전 기다려 볼래요' '이제 정말 응팔이 끝난다고 생각하니 힘이 빠지네요 ㅠㅠ' '10주간 고마웠어요 응팔' 등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을 '80년대 앓이'로 인도한 tvN 코믹 가족극 '응답하라 1988'은 오늘(16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최종화 '안녕 나의 청춘, 굿바이 쌍문동' 편은 오늘 오후 7시 50분 방송 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시 '응팔', 케이블역사 다시 썼다…최고시청률 20%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