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혜리는 연기로 소진은 노래로…'응팔'로 만난 걸스데이


소진, '응팔' OST '매일 그대와' 25일 공개

[이미영기자] 걸스데이가 '응답하라 1988'에서 만났다. 걸스데이 소진이 멤버 혜리가 출연하고 있는 '응답하라 1988'의 OST 주인공이 됐다.

매주 OST를 공개하며 음원 최상위권 차트를 장기 점령하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이 오는 25일 밤 12시 걸스데이 소진이 부른 OST '매일 그대와'를 전격 공개한다.

혜리가 덕선 역을 맡아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연기로 드라마를 잘 이끌어가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끈끈한 의리로 응원의 OST를 부르게 된 소진은 가창뿐만 아니라, 코러스 또한 직접 다 소화해내며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들국화의 불멸의 명곡을 리메이크한 '매일 그대와'는 소진의 담백하고 깔끔한 보컬과 어쿠스틱 감성이 어우러진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매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감미로운 러브송인 이 곡은 극중 배경인 1980년대에나 지금에나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며 향수와 공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극중에서는 선우와 보라의 키스신에 배경음악으로 삽입, 수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쇄도한 곡이기도 하다.

이 곡은 KBS 드라마 '프로듀사' OST중 김연우의 'To be with you(투 비 위드 유)'등을 쓴 김의석 작곡가가 편곡에 참여, 섬세한 편곡과 아름다운 멜로디의 대선율을 더해 완성했다.

지난 19일 자정 공개되어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응답하라 1988'의 OST 노을의 '함께'를 비롯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 '보랏빛 향기' (와블)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혜리는 연기로 소진은 노래로…'응팔'로 만난 걸스데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