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룡영화상' 최우식-이유영, 남녀 신인상 수상


최우식 "첫 주연으로 수상, 오늘 잊지 않겠다"

[이미영기자] 배우 최우식과 '간신' 이유영이 '청룡영화상' 남녀 신인상을 수상했다.

26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진행으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거인'으로 남우신인상을 수상한 최우식은 "제 이름은 최우식입니다"라며 "사실 만약에 제가 수상을 하게 되면 뭐라고 해야할지 생각했는데 다 까먹었다. 죄송하다"라며 감격스런 표정을 지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나서 제가 스스로 하는게 아무 것도 없다. 감독님과 스태프, 회사 식구분들에게 감사하다. 첫 주연 작품인 '거인'으로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이 날을 잊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간신'으로 여우신인상을 수상한 이유영은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상 받을 줄 몰랐다"라며 "설중매 역할 어렵다고 감독님에게 징징 댔는데 연기 잘할거라고 믿어주신 민규동 감독님 감사하다. 상 받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신인남우상에는 '스물' 강하늘, '악의 연대기' 박서준, '소셜포비아' 변요한, '강남 1970' 이민호, '거인' 최우식이, 신인여우상에는 '마돈나' 권소현('마돈나'), '강남 1970' 김설현, '경성학교:사라진 소녀들' 박소담, '스물' 이유비, '간신' 이유영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총 18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한 15개 부문으로, 지난 2014년 11월1일부터 2015년 10월8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해 결정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룡영화상' 최우식-이유영, 남녀 신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