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넷닷컴, 16일부터 추천서비스 폐지…기획사에 공문 발송


"국내 음악 산업 발전과 생태계 변화에 앞장"

[이미영기자] 음악사이트 엠넷닷컴(www.mnet.com)을 서비스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이 오는16일부터 '끼워팔기형 추천 서비스'를 폐지한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지난 21일 음악 시장 변화에 앞장서기 위한 대승적 결단의 일환으로 음악업계 병폐로 지적돼왔던 '끼워팔기형 추천' 서비스를 11월 내로 폐지하고 , 음원 사재기를 유발하는 실시간 차트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책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끼워팔기형 추천' 폐지의 첫 걸음으로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지난 5일 각 기획사들 앞으로 추천곡 제안을 받지 않는다는 골자의 공문을 발송했다. 기획사들에게 '추천곡 폐지'에 대한 의의를 설명한 다음 오는 16일부터 엠넷닷컴 사이트에서 '끼워팔기형 추천' 서비스를 본격 폐지할 계획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엠넷닷컴을 시작으로 KT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들이 '끼워팔기형 추천 폐지'에 대한 자정적 노력에 동참하며 긍정적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향후 음악적 다양성이 통용될 수 있는 환경을 지속 조성해나가며 국내 음악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넷닷컴, 16일부터 추천서비스 폐지…기획사에 공문 발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