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더걸스 "멤버 교체와 밴드 변신, 완전히 새로운 시작"


3년2개월 만에 새 앨범 '리부트' 발매

[이미영기자] 걸그룹 원더걸스가 밴드 변신과 멤버 교체 등으로 완전히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다고 알렸다.

원더걸스는 3일 오후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 쇼케이스를 열고 3년 2개월 만의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원더걸스는 "밴드로 공연을 한 것이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다. 3년 만에 컴백을 해서 신기하고 새롭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원더걸스는 "멤버 교체도 있었고, 선미도 돌아왔고 밴드로 변신을 했다. 악기를 연주하며 합주를 하고, 음악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완전히 새로운 시작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원더걸스는 "앞으로 대중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 무궁무진할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공개된 원더걸스의 신곡 '아이 필 유'는 박진영의 작품으로,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킨 'Freestyle' 장르의 곡이다. 4인조 걸밴드로 변신한 원더걸스 멤버들은 직접 연주(예은-피아노, 유빈-드럼, 선미-베이스, 혜림-기타)와 춤을 선보였다.

총 12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선 타이틀곡 'I Feel You'를 제외한 전 수록곡을 원더걸스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원더걸스만의 개성과 음악 스타일이 느껴지는 80년대 레트로팝, 레트로 댄스, 슬로우 잼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한편 원더걸스의 새 앨범은 이날 정오 공개됐으며, 오는 7일 KBS2 '뮤직뱅크',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컴백 무대를 갖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더걸스 "멤버 교체와 밴드 변신, 완전히 새로운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