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간신' 김강우 "민규동 감독, 광기어린 연기 자꾸 부추겼다"


"'간신'의 연산군으로 '국민 미친놈' 타이틀 얻을 수도"

[권혜림기자] 배우 김강우가 영화 '간신'에서 광기어린 왕 연산군을 연기한 과정을 알렸다.

14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간신'(감독 민규동/제작 수필름)의 개봉을 앞둔 배우 김강우의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극 중 김강우는 예술에 미치고 쾌락에 빠진 왕 연산군으로 분했다. 연산군은 역대 최악의 간신으로 회자되는 임사홍과 임숭재 부자를 채홍사의 책임자로 임명해 사대부가의 여식과 부녀자들 중 조선 팔도의 미녀들을 모조리 색출해 궁으로 불러들인다. 그간 젠틀하고 말끔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사랑받았던 김강우는 이번 영화를 통해 신선한 변신을 시도했다.

'간신'의 민규동 감독은 광기어린 왕 연산군 역을 맡은 김강우에게 보다 거칠고 강렬한 연기를 주문했다. 김강우는 "(광기를) 감독님이 자꾸 부추겼다"며 "'이렇게까지 가도 될까요?'하면 '가봐. 가보자' 하는 식이었다"고 돌이켰다. 이어 "아슬아슬한 선 타기였다. 과하거나 작위적이지 않게 감독이 조율해줄 것이라 믿었다"고 덧붙였다.

과거 김강우의 이미지를 사랑했던 대중들에겐 놀랄 만한 변신이다. 김강우는 "아무래도 그럴 것"이라며 "배우는 캐릭터로 말하는 사람인데, 변신을 노려서 더 큰 반전을 노리겠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었고 캐릭터 자체가 셌을 뿐"이라고 말했다.

배우 한혜진의 형부이기도 한 김강우는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 출연 이후 '국민 형부'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이번 영화 이후 대중의 시선이 달라질 수 있지 않겠냐는 질문에 그는 "'국민 미친놈'이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도 있겠다"며 웃어보인 뒤 "(광기 있는 인물에는) 이유와 타당성이 있어야 하고 연민이 가야 한다. 그렇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강우는 민 감독이 자신을 연산군으로 캐스팅한 이유가 무엇일 것이라 보는지 묻자 "이제까지 보여준 모습이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캐스팅한 것이 아닐까 싶다"고 답했다.

이어 "연산은 조선 초기 왕에 속한다. 조선 개국 이후엔 장군들이 왕이 됐으니 골격이 큰 왕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연산군은 호리호리하고 하얗고 병약해보이는, 지금까지 왕과 다른 느낌이었다더라. 우리가 생각한 것과 다른 느낌의 왕을 보여주고 싶어한 것이 아닐까"라고 알렸다.

'간신'은 오는 21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간신' 김강우 "민규동 감독, 광기어린 연기 자꾸 부추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