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이상화 부상, 우려할 수준은 아니다"


한화전 1이닝 소화 후 심수창과 교체…경미한 햄스트링 통증

[류한준기자] 롯데 자이언츠의 5선발 후보 중 한 명인 이상화가 경기 중 부상으로 교체됐다,

이상화는 19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그는 1회만 던지고 2회부터는 마운드를 심수창에게 넘겼다.

왼쪽 허벅지 뒤쪽에 통증이 있어서였다. 이상화는 선두타자 이용규에게 초구를 던진 뒤 불편함을 느꼈고 마운드를 벗어났다.

곧바로 트레이너가 마운드로 나가 상태를 살폈다. 이상화는 연습투구를 한 뒤 다시 이용규를 상대했다. 그는 이용규와 후속타자 황선일을 1루수 앞 땅볼로 유도했고 김경언은 2루 땅볼로 처리하며 1회를 마쳤다. 총 투구수는 11개.

롯데 구단 관계자는 '조이뉴스24'와 가진 전화 통화에서 "이상화의 부상은 우려할 수준은 아니다. 경미한 통증이 있었다"라며 "이닝을 마치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간 게 아니라서 다행이다. 이상화도 '괜찮다'고 하더라"고 부상 정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종운 롯데 감독은 선수보호 차원에서 교체를 지시했다. 이상화는 지난 12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kt 위즈전에서 시범경기 첫 선발 등판했다. 당시 그는 5이닝 동안 5피안타 무실점, 무사사구를 기록했다.

두 번째 등판에서 갑작스런 부상으로 조기 강판했으나 1이닝을 깔끔하게 막았다. 선발 로테이션 진입 가능성을 한층 높인 것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이상화 부상, 우려할 수준은 아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