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현준 "학창시절 신화 팬, '메모리' 작업 감사"


신화, 3일 선공개곡 '메모리' 발표

[이미영기자] V.O.S 최현준이 그룹 신화의 신곡 '메모리(MEMORY)'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그룹 신화의 선공개곡 'MEMORY'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가운데 작곡을 맡은 e.one 소속 V.O.S 최현준이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최현준은 "학창 시절 신화의 춤을 따라 추고 노래를 불렀던 팬으로서 이번 앨범에도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오고 여전히 건재한 신화 형님들은 많은 후배들에게 모토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선배님들이 제 작곡 팀 e.one의 곡을 선택해주셔서 감사 드릴뿐"이라며 신화의 새 앨범 선공개 곡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최현준은 "나처럼 신화와 신화의 노래에 추억이 있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이 노래를 만들었다. 신화의 노래를 들으며 자란 사람이라면 내가 그러했듯이 신화를 통해 행복했던 혹은 아팠던 과거를 추억했을 것이다. 시간에 스쳐 지나가거나 가슴 속에 기록된 수많은 그 기억들이 아마 형들의 음악을 통해 현재와 이어짐을 얘기하고 싶었다"고 'MEMORY'의 탄생 배경을 전했다.

이번 신화의 선공개 곡 'MEMORY'의 작곡팀 e.one은 EXO, 샤이니 종현, SM THE BALLAD, 에이핑크, 플라이투더스카이, 나인뮤지스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창작해온 그룹 V.O.S의 보컬 최현준과 작곡가 정호현으로 구성된 실력파 작곡팀이다.

한편, 최현준이 소속된 V.O.S는 곧 있을 컴백을 위해 미니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현준 "학창시절 신화 팬, '메모리' 작업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