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박2일' 김준호, 개그맨의 무덤에서 살아남은 비결


"친하다 보니 설정 없어지고 김준호 그 자체가 나온다"

[정병근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개그맨들이 살아남기 힘든 리얼버라이어티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 시즌3는 지난해 12월1일 첫 방송됐다. 1주년을 맞은 '1박2일' 멤버 김주혁, 김준호, 차태현, 테프콘, 김종민, 정준영과 연출을 하고 있는 유호진PD는 12월10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웨딩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리얼버라이어티는 개그맨들이 꼭 하고싶어하는 분야지만 짜여진 개그에 익숙한 개그맨들에게 무덤이 되기도 한다. 김준호 역시 '개그콘서트' 원년 멤버로 '설정'에 익숙해져 있었지만 '1박2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완벽하게 적응했다.

김준호는 "난 개그를 짜서 하는 게 습관화된 몸과 머리다. '남자의 자격' 때도 꽁트를 짰다. 그런데 '1박2일'에서는 안 그러게 된 게 멤버들끼리 친해져서 그렇다. 개그맨들도 친한 사이끼리는 사석에서도 웬만한 버라이어티보다 웃기다"고 설명했다.

김준호는 방송 초반에는 "개그맨이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에 각종 설정들을 많이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김준호는 "녹화가 끝나면 그 지역에서 밥을 먹든 술을 한 잔 하든 시간을 같이 보냈고 그러면서 친해졌다. 또 태현이가 집에 초대해서 같이 회식도 하고, 도시락 반찬까지 싸주고 그랬다. 형제고 식구 같다. 그게 설정들을 없애 줬고 그러다 보니 김준호 그 자체가 나오는 것 같다"고 했다.

'1박2일'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1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박2일' 김준호, 개그맨의 무덤에서 살아남은 비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