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이 유희열 "성시경 '세사람' 부르려고 열흘 금연"


네티즌 찬사 연발 "역시 유희열"

[김영리기자] 토이 7집 '다 카포(Da Capo)'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한 가운데 유희열이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 화제다.

18일 자정 공개된 토이의 정규 7집의 타이틀곡 '세 사람'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및 지니,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토이 앨범타이틀 '다 카포'는 '처음으로 돌아가 연주하라'는 의미를 가진 음악 용어다. 유희열은 이번 앨범에 '토이로서 음악을 하던 첫 순간의 마음가짐으로 돌아가 신선한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초심의 뜻을 담았다.

특히 성시경이 부른 타이틀곡 '세 사람'은 2014년 버전의 '좋은사람'이다.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지 못한 채 결혼을 앞둔 두 친구의 행복을 지켜봐야만 하는 남자의 안타까운 감정이 실린 곡이다.

유희열은 앨범 발매 기념 음악 감상회에서 이 곡에 대해 "제가 노래를 못해서 가수의 상황을 고려치 않고 멜로디를 쓰는 편이다. '세 사람'도 쉽지 않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성시경 씨는 처음에 가벼운 마음으로 불렀는데 잘 되지 않았다. 그 이후 이 노래를 위해서 담배를 끊겠다고 하더라"며 "이후 10일 정도 금연하고 와서 노래 녹음을 마쳤다. 성시경 씨는 녹음을 끝내고 담배를 피면서 '살 것 같다'고 말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성시경도 부르기 힘들 정도라니", "노래 너무 좋더라. 계속 듣게 되네", "감성 변태와 명품 보컬리스트의 만남 최고다", "역시 유희열. 무엇보다 가사가 정말 최고"라는 반응을 보였다.

조이뉴스24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이 유희열 "성시경 '세사람' 부르려고 열흘 금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