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차트 올킬 "긴장해 다들"


네티즌 "역시 서태지"라며 호평 일색

[김영리기자] 서태지가 '크리스말로윈'으로 음원 차트를 점령해 화제다.

16일 자정 공개된 서태지의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나이트'의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은 멜론, 소리바다, 엠넷 등 국내 10개 음원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 산타와 할로윈 괴물이라는 선과 악의 정형화된 이미지와 역할을 뒤집어 세상에 숨겨진 진실을 이야기하는 노래다. 또 하우스(House) 비트에 트랩(Trap)과 덥스텝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로울(Growl) 등 실험적인 사운드를 접목시킨 곡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 비디오 밴드 버전에는 서태지와 TOP(기타), 강준형(베이스), 최현진(드럼), 닥스킴(키보드)등 밴드 멤버들이 출연해 기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노래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서태지라며 호평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진짜 뚜렷한 색을 가지고 있는 뮤지션이다"라며 "지금까지 이런 곡을 낼 수 있다는 건 천재라는 얘기. 잘 들을게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후배들아 분발하자. 43살 먹은 아저씨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실험적이고 파격적이며 도전적인 '젊은' 음악을 하고 있다"라며 치켜세웠다.

이밖에 "서태지는 그냥 천재이자 전설임. 긴장해 다들", "서태지는 서태지구나. 앞으로도 가요계 잘 이끌어주길", "몇 시간 째 듣고 있는건지...이건 장르의 조합이 아니라 노래와 마약의 조합이다", "요새 아이돌 듣보노래보다는 훨씬 신선하다", "오랜만에 설렌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태지는 컴백을 앞두고 오는 18일 오후 6시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을 개최한다.

조이뉴스24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차트 올킬 "긴장해 다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