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GV, 무비꼴라쥬상에 '꿈보다 해몽' 선정


CGV 2주 이상 상영 보장 …배급·마케팅도 지원

[류세나기자] CGV는 지난 10일 열린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이광국 감독의 '꿈보다 해몽'을 CGV무비꼴라쥬 배급지원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영화의 오늘-비전(Vision)'부문에 초청된 '꿈보다 해몽'은 꿈과 현실의 상관관계를 매끄러운 이음새로 표현한 영화다. 관객이 없는 연극공연에 실망한 무명 여배우가 허탈한 마음으로 소극장을 나서고, 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친구의 전화를 받은 후 현실이 아닌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본과 연출을 맡은 이광국 감독은 이미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로맨스 조'로 시민평론가상을 수상하며 이야기꾼의 재능을 보여준 바 있다.

CGV는 한국독립영화의 창작 활성화와 신진 발굴을 위해 2011년 CGV무비꼴라쥬 상을 제정, 참신하고 도전적인 시도를 보여준 독립영화를 뽑아 매년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선정작은 CGV에서 2주 이상의 상영과 적극적인 편성을 보장받고, 현물 포함 3천만 원 상당의 배급/마케팅도 지원받는다.

CGV 무비꼴라쥬 이상윤 사업담당은 "'꿈보다 해몽'은 내밀한 희망과 두려움을 반영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꿈과 현실의 상관관계를 위트있게 그려낸 작품"이라며 "삶의 무게를 견딜 만한 것으로 만들어주는 이야기 매체의 순기능에 충실한 이야기꾼으로서의 재능과 자세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류세나기자 cream5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GV, 무비꼴라쥬상에 '꿈보다 해몽'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