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대학생국가대표 학사지원 실시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와 공동으로 강의 마련

[류한준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와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국가대표 대학생선수의 학사지원을 실시한다. 체육회는 오는 25일부터 태릉선수촌과 진천선수촌에서 입촌 훈련을 하고 있는 국가대표 대학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2014년 2학기 강의 시간을 마련한다.

태릉·진천선수촌 내 강의는 국가대표 대학 학생선수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수업결손으로 인한 학생선수의 학업 포기 등을 방지하고자 체육회와 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현직 체육계 교수와 박사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의는 학생선수들의 전공 능력 배양과 은퇴 후 진로 개척에 도움이 될 전공 2과목, 교양 1과목으로 구성된다. 2014학년도 1학기에는 운동생리학, 리더십, 스포츠영어1 과목을 강의했고 이번 2학기에는 운동영양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영어2 과목이 개설된다.

아울러 체육회와 협의회는 선수촌 내 강의를 수강한 국가대표 학생선수가 소속대학에서 학점을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두 단체는 앞으로도 선수촌 내 전공 및 교양과목 강의를 더 늘려 세계적으로 우수한 경기력을 보유한 국가대표 학생선수의 학습권을 보장키로 했다. 이들의 진로개척을 지원하는 것과 함께 스포츠리더로 육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대학생국가대표 학사지원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