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선 폭발' 삼성, LG 꺾고 6위 점프


2연승으로 상위권 도약 발판…LG는 삭발 투혼에도 다시 3연패

[정명의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LG 트윈스를 꺾고 상승 궤도에 접어들었다. LG는 선수단의 삭발 투혼에도 또 다시 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삼성은 22일 대구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LG와의 경기에서 이흥련의 결승 3타점 3루타 등 타선의 폭발력을 앞세워 8-1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2연승을 달린 삼성은 6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LG는 3연패로 9위에 머물렀다.

선취점은 LG의 몫이었다. LG는 1회초 손주인과 이진영의 연속 2루타로 만들어진 1사 2,3루에서 조쉬벨의 중견수 희생플라이가 나와 1-0으로 앞서나갔다.

삼성은 1회말 곧바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선두타자 나바로가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도루와 상대 폭투로 3루까지 진루했다. 박한이가 볼넷을 얻어내 무사 1,3가 됐고, 채태인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쳤다.

승부가 갈린 것은 4회말. 삼성은 대거 4점을 뽑아내며 LG의 사기를 꺾었다. 최형우의 중전안타와 박석민, 이영욱의 볼넷으로 잡은 1사 만루 찬스에서 이흥련이 우중간을 가르는 3타점 3루타를 터뜨려 단번에 역전했다. 김상수의 우전 적시타가 이어지며 스코어는 순식간에 5-1까지 벌어졌다.

삼성은 6회말 이영욱의 내야안타와 김상수의 적시 3루타, 나바로의 적시타로 2점을 추가해 7-1로 앞서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LG 선발 리오단은 6이닝을 버텼지만 3회를 제외하고는 매 이닝 선두타자를 안타로 출루시키는 등 9피안타 3볼넷 7실점의 부진을 보였다.

8회말 김상수의 솔로 홈런이 터지며 8-1까지 달아난 삼성은 9회초 LG 공격을 어렵지 않게 막아내며 그대로 승리를 가져갔다. 삼성 선발 장원삼은 5.2이닝 7피안타 1볼넷 1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되며 시즌 2승(1패) 째를 챙겼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선 폭발' 삼성, LG 꺾고 6위 점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