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선희 "데뷔 30주년, 기쁜 마음으로 무대 서겠다"


25일 정규 15집 '세렌디피티' 발표

[이미영기자]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이선희가 기쁜 마음으로 무대에 서겠다고 밝혔다.

가수 이선희가 2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린 이선희 15집 '세린디피티' 기자간담회에서 데뷔 30주년을 맞은 소회를 전했다.

이선희는 "노래한지 30년이 됐다. 데뷔하고 노래하면서 처음으로 누려본다는 느낌으로 지내고 있다"며 "가요계에서 앨범을 내고 또 노래를 하는 동안 기자간담회로 제 앨범을 소개하는 것 자체가 처음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위해 준비해준 자리니 그 어느 때보다 기쁜 마음으로, 두려운 마음을 줄이고 무대에 서겠다"고 밝혔다.

이선희는 또 "많은 음악들이 한순간에 나타났다가 사라지곤 한다. 30년 동안 함께 한다고 나왔으니 격려하고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이번 앨범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다.

이선희는 이날 정오 정규 15집 스페셜 앨범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발표했다.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 만의 신보다.

앨범명 '세렌디피티'는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을 갖고 있으며, 이선희가 이번 앨범 수록곡 11곡 중 9곡을 작곡, 7곡을 작사했다. 또 히트 작곡가 박근태부터 현 가요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이단옆차기, 히트 작사가 김이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의 고찬용 그리고 선우정아, 에피톤 프로젝트 등이 참여했다.

이선희는 이날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리는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후배 가수들인 윤도현, 거미, 타카피, 이승기가 무대에 올라 이선희의 히트곡들을 재해석해 부를 예정. 이선희는 오는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단독콘서트도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oj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선희 "데뷔 30주년, 기쁜 마음으로 무대 서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