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A.P, 정규1집 활동 마무리…음악 스펙트럼 넓혔다


14일 '뮤직뱅크' 등 음악방송에서 굿바이 무대

[이미영기자] 그룹 B.A.P(비에이피)가 이번주 음악 방송을 통해 첫 정규1집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다.

B.A.P는 지난 2월 첫 정규 앨범 '퍼스트 센서빌리티(First Sensibility)'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1004(Angel)'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기세를 이어 단독 콘서트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B.A.P LIVE ON EARTH SEOUL 2014)'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화제를 모았다.

그 동안 묵직하고 강렬한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사회를 향한 날카로운 메시지를 담은 음악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통해 '전사'의 아우라를 발산해 왔던 B.A.P는 이번 앨범을 통해 댄디한 스타일링과 감성을 소재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넓혔다.

이러한 변신으로 발표 직후 아이튠즈 힙합 앨범 차트에서 총 9개국을 점령한 이들은 연이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한터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했을 뿐 아니라 컴백 1주 만에 데뷔 후 음악 프로그램 첫 1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B.A.P는 이번 활동을 마무리 지으며 타이틀곡 '1004(Angel)'가 아닌 '스파이(SPY)'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컴백 신고식과 단독 콘서트 무대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SPY'는 B.A.P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브레이크 비트 장르의 곡이다. 속도감 있는 비트와 경쾌한 분위기에 걸맞는 재치 있고 익살스러운 안무로 반전 매력을 어필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만큼, 팬들을 위한 최고의 팬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한편, B.A.P는 14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마무리한다. 이어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의 4개 대륙 총 20회에 이르는 'B.A.P LIVE ON EARTH 2014 CONTINENT TOUR(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2014 컨티넨트 투어)'로 세계 10만 관객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A.P, 정규1집 활동 마무리…음악 스펙트럼 넓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