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거위의 꿈'-'드리밍' 등··· '드림하이' 속 감동음악 총정리


[김양수기자] 인기 아이돌이 총출동해 다양한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다뤘던 KBS 월화드라마 '드림하이'가 다음주 최종회를 앞두고 있다.

버라이어티 드라마의 새 장을 열었던 '드림하이'에는 유독 수많은 음악이 나와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드라마와 만나 뜨겁게 폭발했던 '드림하이' 속 감동의 음악들을 총정리해본다.

1회-혜미(배수지)와 조수미의 성악 합동공연으로 시작한다. 이때 부른 곡은 들리브의 라크메 중에서 '꽃의 이중창'. 이후 집의 도산과 함께 기린예고 입학을 결심한 혜미가 백희(함은정)와 함께 오디션에서 부른 듀엣곡은 카니발의 '거위의 꿈'이다. 극중 기린예고 이사장으로 출연한 배용준은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로 심수봉의 '사랑 밖에 난 몰라'를 표현, 여심을 사로잡았다.

2회-필숙(아이유)은 직접 자신의 곡 '섬데이(Someday)'를 열창하고, 혜미는 눈오는 날 화장실에서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맨디 무어의 '온리 호프(only hope)'를 불러 화제를 일으켰다.

3회-백희가 달라진다. 그간 '혜미빠'에 불과했던 백희는 신입생 공연에서 미쓰에이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을 솔로로 소화하며 기린예고의 섹시퀸으로 등극하게 된다.

4회-시골에서 갓 상경한 삼동(김수현)의 첫 공연으로 시작한다. 삼동은 제이슨(장우영)과 이승철의 '마지막 콘서트'로 노래대결을 펼치고, 선예의 '메이비(Maybe)'가 흐르는 가운데 수지와 서울나들이를 하게 된다.

5회-한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이 등장한다. 극중 박진영은 박미경의 '이브의 경고'와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를 통해 입시반 수업을 진행한다. 2AM의 '죽어도 못보내'는 '우유커플' 제이슨, 필숙을 연결시켜주는 고리가 된다. 또한 기린예고 입시반이 길거리 공연에서 보여준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진국(택연)을 향해 부른 혜미의 '겨울아이' 역시 폭풍같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6회-삼동의 거짓말 영상 가득 현진영의 '흐린 기억 속의 그대', '꽃보다 남자' ost인 '파라다이스', '신데렐라 언니' OSTt인 '너 아니면 안돼' 등이 노출돼 웃음을 자아냈다.

7회-쇼케이스에서 필숙과 제이슨, 진국과 백희는 '어떤이의 꿈'을 서로 다른 느낌으로 소화해내 시청자들을 환호케 만들었다.

8회-아이유는 직접 기타를 치면서 버글스의 '비디오 킬 더 라디오 스타(Video killed the radio star)'를 선보이며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했다.

10회-일본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기린예고 학생들은 거리에서 이문세의 '붉은 노을'을 열창해 일본의 비보이 팀과 맞붙게 된다. A형 간염으로 일본행에 동참하지 못한 필숙은 제이슨이 떠나고 난 병실에서 패닉의 '기다리다'를 기타연주와 함께 선보여 또 한번 눈길을 끌었다.

11회-혜미와 진국의 관람차 키스장면을 목격한 데 이어 귀에 이명까지 찾아온 삼동은 클럽에서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절룩거리네'를 들으며 슬픔을 이겨낸다.

기린예고에 사표를 낸 강오혁(엄기준)은 문화센터에서 트로트 강의 중 편승엽의 '찬찬찬'과 현철의 '봉선화연정'을 선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12회-쇼케이스 무대를 준비하는 진국은 피아노를 치면서 택연&닉쿤의 '마이발렌타인(My Valentineday)'을 부르고, 백희는 쇼케이스 무대에서 '뉴 드리밍'을 선보였다.

13회-삼동의 쇼케이스 무대는 폭풍감동을 일으켰다. 김수현은 솔로곡 '드리밍(Dreaming)'으로 가수 못지 않은 가창력을 뽐냈으며, 새로운 삼동의 탄생을 알렸다.

음감 테스트에서 혜미와 제이슨이 부른 곡은 준수&임정희의 '가지마', 삼동과 필숙이 부른 곡은 창민&진운의 '사랑하면 안될까'였다. 이 곡으로 삼동과 필숙은 만점을 받고, 삼동은 상대음감으로 이명을 극복하는 방법을 터득한다.

14회-진국의 폭행사건 전말이 밝혀진다. 백희는 자신이 윤사장에게 추행을 당했고 그로 인해 진국이 폭행을 행사했다는 사실을 밝히기 위해 경찰서로 향하게 된다. 이때 혜미는 백희에게 전화로 카니발의 '거위의 꿈'을 불러주며 친구를 위로한다.

오디션 촬영을 위해 제이슨이 찍은 뮤직비디오 음악은 '일렉트렉시티'. 드라마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게시판에는 노래 제목을 묻는 글이 끊임없이 올라와 인기를 실감케 했다.

15회-혜미, 삼동, 진국, 백희, 제이슨, 필숙이 한 팀이 되어 노래하는 '드림하이'가 방송됐다. 여섯명이 선보이는 데뷔 타이틀 곡은 드라마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폭풍 감동을 전한 음악 퍼레이드로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린 '드람하이' 최종회를 빛내줄 또 다른 음악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편 '드림하이'는 28일 마지막회를 방송하며, 3월1일 화려한 스페셜 콘서트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위의 꿈'-'드리밍' 등··· '드림하이' 속 감동음악 총정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