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람을 찾습니다', 데살로니키영화제 예술공로상 수상


이서 감독의 영화 '사람을 찾습니다'(제작 슈픽처스)가 제50회 그리스 데살로니키 국제영화제에서 '예술 공로상(Artistic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2009 전주국제영화제 장편 경쟁 부문 최우수 작품상인 'JJ★상' 수상하기도 한 '사람을 찾습니다'는 돈과 섹스, 그리고 폭력으로 사람을 조종하는 악덕 부동산업자 원영과 그에게 개 취급을 당하는 규남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실종 사건을 그린 휴먼 스릴러.

칸과 베니스에 이어 유럽의 가장 유서 깊은 영화제로 꼽히는 그리스 데살로니키 국제 영화제 본선 부문에 초청된 '사람을 찾습니다'는 지난 12일부터 상영을 가졌다. 이서 감독과 주연배우 김기연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사람을 찾습니다'는 견고한 배우들의 연기와 독창적인 연출력으로 그 탁월한 작품성을 인정받아 예술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리스 데살로니키 영화제는 유럽 및 아시아 영화 감독들을 발굴해 내고 이들의 작품세계를 지지해 온 영화제로, 지난 1998년 이광모 감독의 '아름다운 시절'이 예술 공로상을 수상 하였고, 2006년 김태용 감독의 '가족의 탄생'이 골든 알렉산더 상 외 4개 부문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람을 찾습니다'는 12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람을 찾습니다', 데살로니키영화제 예술공로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