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M "동방신기, 내년 국내 컴백 불가능…中공연 불참 등 유감"


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 측이 12일까지 답을 달라고 한 요구에 동방신기의 세 멤버 믹키유천, 시아준수, 영웅재중이 침묵한 것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SM 측은 1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일 당사가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적으로 밝힌, 내년 초 동방신기의 국내 컴백 활동에 대해 동방신기 3인 측은 답변 기한 일인 지난 12일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었다"고 밝혔다.

SM 측은 "따라서 이들 3인이 동방신기로서의 활동을 사실상 거부함에 따라 동방신기의 내년 초 국내 컴백 활동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동방신기 활동을 지속하려 했던 당사로서는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SM 측은 믹키유천, 시아준수, 영웅재중의 중국 공연 계약 불이행에 대해 밝혔다.

"동방신기 3인은 이미 중국 파트너 회사와의 계약이 체결되어 11월 21일 중국 심천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동방신기 세 번째 아시아 투어-미로틱' 공연에 대해서도 당사에 불참하겠다고 통보하였다"는 것.

SM 측은 "동방신기 3인은 가처분 소송 진행 당시 법원에 제출한 준비서면들은 물론 재판부 앞에서도 기존에 계약이 체결되거나 확정된 스케줄에 대해서는 이행하겠다고 수 차례 명확히 밝혀 왔다. 하지만 가처분 결정 이후, 지난 2008년 6월에 계약한 아시아 투어 공연의 일부인 중국 심천 공연에 불참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함에 따라 향후 계획된 아시아 투어의 남은 공연 역시 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이다"고 밝혔다.

SM 측은 "이로 인해 동방신기는 물론 당사의 해외 신뢰도와 이미지가 크게 실추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러한 일방적인 공연 불참 통보로 인한 공연 취소는 향후 동방신기의 중국 활동 뿐 아니라 당사의 타 아티스트 및 한국 아티스트의 중국 공연 및 활동, 나아가서는 한류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고 입장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 "동방신기, 내년 국내 컴백 불가능…中공연 불참 등 유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