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판 코르테스?' 롯데 신인 오병일의 넉살


프로야구 8개 구단 신인 가운데 재미있는 발언으로 회장을 웃음바다로 만든, 재미있는 '녀석'이 나타났다.

8개 구단 감독 및 선수들은 30일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09 프로야구 미디어데이 행사에 참석해 올 시즌에 대한 각오와 출사표를 던졌다. 그리고 이는 올해 입단한 신인 선수들도 마찬가지였다.

각 팀 감독과 대표선수가 출사표를 던진 후 신인 선수들의 자리가 마련됐다. 그런데 이들 중 유독 튀는 발언으로 주목을 끈 선수가 있었으니, 자신의 입으로 '코르테스'라고 언급한 롯데 자이언츠 신인 우완투수 오병일이 그 주인공이다.

오병일은 다른 팀 신인 선수들이 순서대로 출사표를 던지고, 지고 싶지 않은 선수를 발표하는 가운데 조용히 맨 왼쪽 자리에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차례가 오자 '빵' 터뜨렸다. 오병일은 "이렇게 많은 취재진 앞에서 얘기하는 게 참 떨린다"며 조심스럽게 말문을 뗀 뒤 "올해 팀 목표는 우승이고, 개인적인 목표는 신인왕이 되는 건데... 음, 옆에 신인 선수들을 보니 힘들 것 같다"고 갑자기 목표를 '급수정'했다.

어눌한 부산 사투리로 출사표를 던지다 갑자기 말문이 막힌 듯 말을 돌리는 오병일의 모습에 회장을 가득메운 취재진과 구단 관계자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다.

이어 오병일은 "팀에서 별명이 코르테스인데 작년에 좀 부진했다. 내가 그 몫까지 다하겠다"며 "뛰어넘고 싶은 선수는 '전국구 에이스' 손민한 선수"라고 넉살좋게 말문을 이어갔다.

회견 직후 오병일은 "사실 아무런 생각이 나지 않더라, 준비해간 것은 아닌데 나도 모르게 나온 발언"이라며 '씨익' 웃었다.

또 코르테스라는 별명이 생긴 이유에 대해 묻자 오병일은 "외모가 좀...닮아서..."라고 말꼬리를 흐렸다.

나머지 선수들이 긴장한 모습이 역력한 가운데 귀여운 외모(?)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어필한 오병일. 롯데의 차세대 귀염둥이 자리를 확실히 예약했다.

조이뉴스24 양재동 교육문화회관=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판 코르테스?' 롯데 신인 오병일의 넉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