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G워너비, '2007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


남성그룹 SG워너비가 2007 골든디스크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SG워너비는 14일 오후 6시부터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07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2005년 골든디스크 대상 이후 두번째 대상 수상이다.

SG워너비는 지난 4월 '아리랑'이 수록된 4집 'The Sentimental Chord' 발매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11월 말까지 19만6000장이 판매돼 올해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기록될 전망이다.

SG워너비는 최근 신곡 '첫눈' 등을 수록해 발매한 스페셜 앨범 'Story in New York'이 폭발적 인기를 모으고 있어 4집의 판매량도 덩달아 뛰고 있는 상황. 이같은 상승세를 업고 12월 판매량까지 집계된다면 20만장을 넘길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특히 SG워너비의 기록은 리패키지 앨범 등에 기대지 않고 순수 정규음반 판매량으로만 쌓아올린 것이라 더욱 값지다는 평가다.

이 날 시상식에서 아이비는 이날 디지털음원부문 본상 수상과 함께 디지털음원대상을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아이비는 수상 후 "얼마전에 구설수에 올라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이 자리를 빌어 사죄드린다. 공인으로서 개인적인 아픔과 고통을 참고 견뎌내야 한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다. 2008년에는 성숙하고 겸손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2007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디스크 부문에서 본상 7팀,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 본상 3팀 등 총 10개 팀을 뽑았다.

이 날 시상식에서 SG워너비는 본상, 디지털골든음원 대상 등 2관왕을 차지했고, 슈퍼주니어와 원더걸스는 디스크부문 본상과 '토크 플레이 러브' 애니콜 인기상 등 2관왕을, 소녀시대는 '토크 플레이 러브' 애니콜 인기상과 신인상 등 2관왕을 각각 차지했다.

다음은 '2007 골든디스크' 수상자 명단.

▲대상- SG워너비 ▲디스크상 본상- 에픽하이 양파 슈퍼주니어 빅뱅 신혜성 휘성 SG워너비 ▲디지털 음원 본상- 아이비 씨야 원더걸스 ▲'토크 플레이 러브' 애니콜 인기상- 슈퍼주니어 원더걸스 소녀시대 FT아일랜드 ▲토크 플레이 러브 애니콜 신인상- 윤하 소녀시대 FT아일랜드 ▲트로트상- 장윤정 ▲토크 플레이 러브 애니콜 디지털음원 대상- 아이비 ▲제작자상- 박진영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G워너비, '2007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