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쓰백' 한지민 "변신 아닌 아동학대 소재 때문에 출연"


"영화라는 장르 통해 다르게 전달"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한지민이 영화 '미쓰백'에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미쓰백'(감독 이지원, 제작 영화사배)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지원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한지민, 이희준, 김시아가 참석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미쓰백 백상아(한지민 분)이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 지은(김시아 분)을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다.

한지민은 어린 나이에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돼버린 미쓰백을 연기한다. 과거를 알고 있는 장섭(이희준 분)이 항상 곁을 지켜주지만, 세상 그 누구도 믿지 않고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외롭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과거와 어딘가 닮아있는 듯한 소녀를 만나고 본능적으로 그를 지키려 한다.

한지민은 "캐릭터의 비주얼 등 변신할 수 있는 도전이었다"라고 말문을 열며 그러나 "이 작품을 선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변신의 기회보다는 (아동학대 문제를 다룬)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우리가 실제 외면하는 게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그는 "지은이라는 인물을 안아주고 싶었다. 아동학대 사건을 매체를 통해 접했을 땐 아프지만, 바라보기 힘든 부분이 있다"라며 "영화라는 장르를 통해 보게 된다면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게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백상아라는 인물이 자신을 지키기 위해 전과자가 됐지만, 그럴 수밖에 없었던 전사에 대해 감독님과 논의를 많이 했다"라며 "어른이지만 지은과 다를 바 없는 어린아이라고 생각했다. 지은을 제대로 바라보지 못하는 등 작은 표현 하나하나를 통해 인물에 다가가려 했다"고 노력을 전했다.

한편 '미쓰백'은 오는 10월11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쓰백' 한지민 "변신 아닌 아동학대 소재 때문에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